포켓몬스터 적·녹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포켓몬스터 적·녹
ポケットモンスター 赤・緑
개발사 게임 프리크
배급사 닌텐도
디자이너 다지리 사토시
시리즈 포켓몬스터
플랫폼 게임보이, 게임보이 컬러
출시일 일본 일본 1996년 2월 27일
미국 미국 1998년 9월 28일(적)
유럽 연합 유럽 연합 1998년 10월 5일(적)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레일리아 1998년 10월 23일(적)
장르 롤플레잉
모드 싱글플레이, 멀티플레이
이용가 등급 전체 이용가
미디어 롬 카트리지
입력장치 게임보이 컬러 내장 패드
후속작 포켓몬스터 청

포켓몬스터 적·녹1996년에 만들어진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첫 게임이다. 151마리의 포켓몬이 등록되어 있다. 17년이 지난 지금도 이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계속 되고 있다.

초기 설정[편집]

원래 초기의 이름은 캡슐몬스터 였다. 하지만 나중에 포켓몬스터로 바뀐 것이다. 처음의 포켓몬 종류 약 200여마리나 있었지만 당시 기술적인 문제로 투표를 해서 선정된 150마리의 포켓몬을 엄선하게 되었다. 원래 여주인공도 나오려고 했으나, 기술적인 문제로 나오지 못했다.

버전 색[편집]

초기의 버전 색은 7가지 색으로 가기로 했으나 7가지의 소프트를 동시에 발매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해 마리오와 루이지에서 따온 색깔인 빨강, 초록의 색으로 한 것이다. 이 후 파란색의 포켓몬스터 청, 노란색의 포켓몬스터 피카츄도 발매되었으나, 북미와 유럽에서는 적, 청, 옐로우의 3색만이 발매되었다.

게임의 진행[편집]

이 게임의 주인공(레드)는 태초마을에서 오박사에게서 포켓몬을 받는 것으로 시작된다. 주인공은 '포켓몬 리그'에 가기 위해 각각 8개의 체육관에 들려서 각각 8개의 배지를 따야한다. 그러면서 주인공은 라이벌(그린)과 몇번이고 대결을 하고, 주인공을 방해해오는 악의 집단 '로켓단'과의 전투를 한다. 또한 포켓몬을 잡고, 교환하고, 다른 트레이너와 대결을 하고, 도감을 채워나갈 수 있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로켓단의 보스이자 마지막 체육관 관장인 비주기까지 이기게 되면 로켓단은 해산하고, 주인공은 포켓몬 리그에 가서 도전 할 수 있게 된다. 강한 트레이너인 '사천왕' 4명을 이기게 되면 먼저 와서 '챔피언'(이때에는 챔피언이라는 존재 자체가 공식적으로 숨겨진 존재였다)이 된 라이벌과의 최종 대결을 하게 된다. 라이벌까지 이기게 되면, 주인공은 챔피언이 되고, 전당등록을 한뒤, 엔딩을 볼 수 있게 된다.

버그[편집]

[편집]

미싱노[편집]

리메이크 작[편집]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리프 그린》[편집]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리프 그린》은 1996년《포켓몬스터 적·녹》을 강화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게임 프리크GBA용으로 개발하였다. 일본에서는 2004년 1월 29일 발매되었으며, 북미에서는 2004년 3월 14일, 유럽에서는 2004년 10월 1일, 타이완에서는 2004년 겨울에 출시되었다. 그래픽이 적·녹 보다 더 선명해졌으며 적·녹에서 없었던 내용이 더 추가되어 게임성이 풍부해졌으며, 특히 같은 게임보이 어드밴스 전용 게임인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와 통신할 수 있게 되어,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에서 잡을 수 없었던 1세대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