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 2: 에피소드 1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하프라이프 2: 에피소드 1
Half-Life 2: Episode One
개발사 밸브 코퍼레이션
배급사 밸브 코퍼레이션
엔진 소스 엔진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플레이스테이션 3, 엑스박스 360
출시일 스팀
전 세계: 2006년 6월 1일
장르 1인칭 슈팅 게임
모드 싱글 플레이
이용가 등급 KMRB: 18세 이용가
ESRB: M (Mature) 17+
미디어 DVD, 블루레이 또는 스팀에서 내려받기
시스템 사양 1.2 GHz 프로세서, 256MB , DirectX 7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인터넷 연결
이전작 하프라이프 2
후속작 하프라이프 2: 에피소드 2

하프라이프2 : 에피소드 1》(영어: Half-Life 2: Episode One)은 1인칭 슈팅 PC 게임으로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개발하고 2006년 6월 1일에 발매된 하프라이프2의 후속작이다. 기존 하프라이프2와 비슷하게, 소스 엔진을 사용하며, 몇가지 새로운 애니메이션과 빛 처리기법, 그리고 인공지능의 향상이 있었다.

'하프라이프2 : 에피소드1'은 17번 지구의 시타델 폭발 후를 배경으로, 외계종족 '콤바인'과 맞서 싸우는 이론물리학자 고든 프리맨박사의 시점에서 진행되며, 동료 알릭스 밴스와 함께 파괴된 시타델과 17번 지구를 탈출하기 위한 모험을 한다. 게임의 마지막에, 그들은 중대한 위험에 빠지게 되고, 후속작 하프라이프 2: 에피소드 2에서 그들의 운명이 드러난다.

줄거리[편집]

하프라이프 2에서 일어난 폭발 직후, G맨고든 프리맨을 데려가려고 한다. 그러나 보르티곤트들의 방해로 고든은 느린 시간 포털에 들어가지 않게 되며, 그들에 의해 콤바인 요새 바깥으로 옮겨진다. 바위더미에 묻혀있던 고든은 알릭스 밴스에게 구조되며, 이들과 함께 17번 지구에서 탈출하기위한 사투를 벌인다. 알릭스 밴스고든 프리맨은, 시타델 요새의 지하주차장과 지하도로, 17번 지구의 시가지와 병원등을 거쳐서 시민들을 대피시키고 열차역으로 향한다. 그리고 열차역에 있던 스트라이더와의 사투를 벌인 후,드디어 열차를 타고 탈출을 시도하나,시타델 요새가 콤바인에게 보내려던 신호는 결국 보내지게되고,폭발에 휘말려 그 앞의 스토리는 하프라이프2에피소드2에서 이어진다.

각주[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