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비디오 게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비디오 게임 포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비디오 포털 · 위키프로젝트 비디오 게임 · 비디오 게임에 관한 문서
이곳은 비디오 게임비디오 게임 콘솔 등의 사진이나 그림, 역사 등 비디오 게임에 관한 글들을 모으고 더 좋은 글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관련 문서를 다루는 비디오 게임 프로젝트에서는 항공 관련 편집 지침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위키백과의 비디오 게임 분류위키미디어 공용비디오 게임 분류에서는 더 많은 비디오 게임 관련 사진과 그림, 문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 들머리는 비디오 게임 분야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알찬 글
시티즈: 스카이라인
시티즈: 스카이라인

시티즈: 스카이라인》(Cities: Skylines)은 핀란드게임 개발사콜로설 오더가 만들어 2015년에 발매한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퍼블리싱은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에서 맡고 있다. 콜로설 오더는 자사의 시티즈 인 모션 시리즈를 만들면서 본 게임을 구상하고 개발하였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맥시스에서 발매하고 유통하는 심시티 시리즈와 유사한 게임으로, 콜로설 오더 측은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 게임들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이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히며 본 작품도 심시티 4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언급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게임스컴 2014에서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에 의해 처음 공개되었으며, 2024년 현재까지 꾸준한 사후 지원과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다. 2018년 3월 PC 플랫폼(윈도우, , 리눅스) 누계 5백만장 판매를 달성한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심시티 2013의 실패 이후 인기를 잃어가던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장르 자체를 되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신 소식
게임 포털
오늘의 게임
하프라이프 2의 로고
하프라이프 2의 로고
하프라이프 2》(Half-Life 2)는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개발한 사이언스 픽션1인칭 슈팅 게임이자 전작 하프라이프의 속편으로, 2004년 11월 16일에 발매되었다. 5년의 개발 기간동안 게임의 소스 코드가 인터넷에 유출되는 사고도 있었으나 극찬의 리뷰를 받았으며 2004년 한 해 동안 35개의 "올해의 게임 상"을 획득했다. 플랫폼으로는 윈도 PC용으로 개발되었으며, 2007년에는 플레이스테이션 3엑스박스 360용으로도 발매되었다. 하프라이프 2는 가상의 도시 17번 지구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으며 이론물리학자고든 프리맨이 주인공이다. 그는 싸우면서 블랙 메사 연구소의 동료들, 17번 지구의 반시민군들과 보르티곤트 종족 같은 다양한 집단들과 동맹이 되기도 한다. 이 게임은 개량된 하복 물리 엔진소스 게임 엔진을 사용했다. 하프라이프 2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내레이션, 그래픽, 인공지능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다.2006년 6월 8일 기준으로, 하프라이프 2는 전세계에서 4백만 장 이상 팔렸다.


포털이란?
예술 만화 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올림픽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