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 스피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킹스 스피치》(영어: The King's Speech)는 2010년에 개봉된 영국역사 영화로, 톰 후퍼가 감독을 맡고, 데이비드 자이들러가 각본을 썼다.

2010 아카데미 최우수작품상과 2010 토론토 국제 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했다. 영국 아카데미상(BAFTA) 시상식에서 14 개 부분에 후보로 채택된 뒤 7 개 부문에서 수상하였고,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는 12 개 부문에 후보로 채택된 뒤 이 중 4개 부문에서 수상하였으며, 콜린 퍼스의 남우주연상을 포함하여 7 개의 골든 글로브상을 수상하였다.

2012년 1월 한국방송 명화극장에서 성우 장광, 이완호 등의 참여로 더빙되어 소개되었다.

줄거리[편집]

조지 6세(콜린 퍼스 분)는 연설때마다 말을 더듬는 장애가 있었다. 부친인 조지 5세는 군주는 민중과 소통해야 한다고 믿는 터라 아들의 장애를 근심한다. 조지 6세와 아내 엘리자베스는 말더듬증을 극복하기 위해, 공인되지 않은 언어치료사인 라이오넬 로그(제프리 러시 분)를 소개받는다. 라이오넬은 다른 언어치료사들과 달리 조지6세의 말을 진지하게 들어주어 마음의 안정을 찾도록 배려한다. 그는 제1차 세계대전으로 마음의 을 얻은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어줌으로써 진지하게 듣는 것이 마음의 병을 치료하는 방법임을 알고 있었다. 시간이 흘러 이 둘은 친구가 되었고, 의 퇴위 이후 이 새로운 왕은 2차 세계 대전이 발발했을 당시에 로그의 도움을 받아 라디오 방송 연설을 하게 된다.

출연[편집]

KBS 성우진[편집]

바깥 고리[편집]

아카데미상 《최우수작품상》
2010년 2011년
킹스 스피치
2012년
허트 로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