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캘리포니아 만

캘리포니아 만(스페인어: Golfo de California) 또는 코르테스 해또는 "Sea Of Cortez"(Mar de Cortés)는 바하칼리포니아 반도멕시코본토 사이에 놓인 이다. 면적은 약 160000km²이며, 태평양의 중앙해령인 동태평양해령의 북단부분이다. Sea of Cortez 지역에서는 많은 어종이 잡히고 있는데 이 지역에서 잡히는 어종들은 맛이 좋기로도 유명한 곳이다. 이 곳에서 잡히는 많은 어종은 특히 청정지역으로 유명하여 일본회사들에 의해 거의 전부가 잡히는대로 공수되어 일본인들의 식탁에 올라간다. 주요 어종으로는 Unesco에 의해 보호어종으로 지정이 된 회색 고래를 비롯하여 우리에게는 코끼리조개로 알려진 미루가이, 소라, 조개를 비롯한 어패류등이 유명하며 블루크랩도 유명하다.

Sea of Cortez 지역은 온갖 자연 식물 그리고 동물들이 자연 그대로 보존이 되어 있는곳으로서 전체 면적에 비하여 아주 적은 사람들이 거주함으로써 거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가 있다.

또한 Sea of Cortez지역은 풍부하고 미네랄 함량이 높은 온천수가 무한히 바닷물로 공급이 되는 지역으로 특히 이 지역의 온천수는 관절염, 신경통, 풍치등의 노환으로 오는 각종 질병에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온천으로 유명하다.

Sea of Cortez에서 생산이 되는 소금은 멕시코 유일한 갯벌 염전으로 전 세계에서 생산이 되는 천일염중에서도 가장 깨끗하면서도 중금속은 전혀 검출이 되지 않는 소금으로도 유명하다. 이곳의 소금은 맛과 향기 그리고 청결함으로 세계 최고라고 할 수가 있는데 극히 미미한 생산량으로 인하여 몇개의 고급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만 그 맛을 볼수가 있다. 특히 이 지역에서 생산이 되는 소금은 나트륨이 적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여 전 세계 천일염중 최고라고 하는 우리나라의 신안소금보다도 이곳에서 생산이 되는 소금은 더욱 적은 나트륨 함유량과 이 지역특유의 향내로 인하여 전 세계미식가들에게는 반드시 맛을 봐야하는 소금으로 유명하다.

이외에도 천연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이 지역은 미국에서 은퇴노인들에게 유익한 환경과 기온등으로 인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미국 은퇴노인들이 타운을 건설하여 단체로 거주하는 멕시코내 미국타운이 많이 있으며 미국 사람들에게는 지리적인 잇점등으로 인하여 유명 관광지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Sea Of Cortez지역은 2005년 Unesco에 의해서 인류문화유산지역(UNESCO HERITAGE CULTURAL SITE)으로 지정이 된곳이며 이외에도 4개의 자연동식물 보존지역으로 유네스코에 의하여 지정이 되어 있는곳이다.

주석[편집]

자료 출처[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