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 (프리큐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유니
스타☆트윙클 프리큐어》의 등장인물
원작자토도 이즈미
성우우에사카 스미레 일본
프로필
나이불명
성별
출생일10월 11일
출생지혹성 레인보우

유니(ユニ)는 《스타☆트윙클 프리큐어》에 등장하는 가공의 인물이다. 애니메이션에서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는 우에사카 스미레이다.

프로필[편집]

이름 유니(ユニ)
가명 괴도 블루캣(怪盗ブルーキャット) / 마오(マオ)
성별 여자
종족 외계인
생일 10월 11일
별자리 천칭자리
나이 불명
직업 아이돌 가수
변신명 큐어 코스모(Cure Cosmo)
퍼스널 컬러 파란색, 무지개색
속성 무지개, 우주
문양 삼각형
등장 프리큐어 시리즈 스타☆트윙클 프리큐어

인물소개[편집]

레인보우 행성의 외계인으로, 본래 모습은 '유니'라는 파란머리의 고양이 수인의 모습이다. 아이원에 의해서 행성이 멸망했을 때 유일하게 살아남아 '블루캣'이라는 가명으로 괴도 활동을 하다가, 프리큐어를 구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프리큐어가 되었다. 평소에는 블루캣일 때의 옷과 같은 옷을 입고 다닌다. 레인보우 퍼퓸으로 꼬리와 귀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변신시킬 수 있다.[1]

언제나 쿨하고 도도하며 여유만만한 모습이지만 좀처럼 자신의 속마음을 잘 내비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혼자 행동하며 익숙해있지만 펜을 찾거나 노트레이더와 싸울 때는 프리큐어들과 협력하기도 하며, 이런저런 일을 겪으며 프리큐어들에게 조금씩 맘을 열어간다.

큐어 코스모[편집]

"은하에 빛나는 무지개빛 스펙트럼! 큐어 코스모!!" (일본어: 銀河(ぎんが)(ひか)虹色(にじいろ)のスペクトル! キュアコスモ!!)

우주의 프리큐어로 변신한 모습. 이미지 색은 무지개색과 파란색이다.[2]

특징
밝고 선명한 하늘색 머리에 핑크색 브릿지가 첨가된 땋은 양갈래 긴 머리이며 전체적인 모습은 괴도 블루 캣일 때와 가장 흡사하다. 파란색 오버니부츠와 긴 장갑에 무지개색 치마를 입고 있으며, 머리에는 작은 파란색 실크 트를 쓰고 있다. 실크 해트에는 무지개색 프리즘의 별이 달려 있다.
전투 스타일
전투력은 프리큐어 중 가장 강한 편으로 고양이 다운 날렵한 움직임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덩치 큰 적도 날려버리는 파워도 겸비하였다. 프린세스 스타 컬러펜을 모두 사용할 수는 있으나 개인 전용펜은 없어서 혼자서는 기술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기술
  • 프리큐어 코스모 샤이닝
  • 프리큐어 레인보우 스플래시

각주[편집]

  1. 블루캣이 변장한 마오, 드럼스 등에는 항상 귀와 꼬리가 달려 있다.
  2. 무지개색이 메인이며 파란색이 서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