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즈브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해즈브로
Hasbro, Inc.
산업 분야 장난감, 보드 게임 생산
창립 1923년
국가 미국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 포터컷
웹사이트 해즈브로 홈페이지

해즈브로(Hasbro)는 미국장난감보드 게임 생산·개발 회사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장난감 회사 중 하나이다. 본사는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 포터컷(Pawtucket)에 있다. 작은 기업에서 시작해서 인수와 합병을 지속해 나가며 현재는 세계적인 장난감 회사 중 하나로 성장하였다.

역사[편집]

해즈브로는 1920년대 초 형제였던 헨리 하센필드와 헤럴 하센필드가 함께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에서 시작한 문구회사 '하센필드 브라더스'에서 시작한다. [1]처음에는 연필 등의 문구를 생산하다가 1940년에 두 형제 중 한 명인 헨리의 아들 메릴 하센필드가 병원놀이 장난감 세트를 만들면서 처음 완구업을 시작한다. 이후 1952년에 해즈브로가 내놓은 못생긴 감자를 의인화한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가 인기를 끌면서 더욱 입지를 다지게 된다.[1]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는 기존의 예쁘기만한 인형과는 차별성을 두어 더욱 인기를 끌었다. 이후 움직임이 가능한 군인 모형 장난감 지.아이.조(미국명은 G.I.Joe)를 판권을 사서 생산했고 〈지.아이.조〉 장난감 인형은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스타워즈〉 모형 인형 장난감을 내놓는 등 꾸준한 인기로 계속 성장하게 된다.

해즈브로는 인수와 병합 (M&A)를 지속적으로 해 나갔다. 처음에는 작은 기업이었지만 점차 인수와 합병을 통해 그 규모가 커져한다. 또한 판권을 사들여 생산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해나간다.[1]

무엇보다 해즈브로에서 가장 큰 이익을 가져다 준 것은, 1984년 새로운 형태의 〈트랜스포머〉라는 자동차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완구를 생산한 데서 시작한다. [2]해즈브로는 트랜스포머를 단순히 장난감에서 파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해즈브로는 적극적으로 애니메이션,영화 등을 통해 홍보와 영역 확장을 하면서 현재의 대기업에 이르게 된다.[2]

장난감과 보드게임[편집]

해즈브로는 장난감과 게임을 생산한다. 생산되는 장난감 시리즈(라인)에는 아미 앤트(군대 개미, Army Ants), 배틀 비스트, 지.아이.조, 마스크(M.A.S.K.), 포켓몬(Pokémon), 스타워즈, 트랜스포머 등이 있다.

해즈브로는 또한 보드 게임 제조업 중에서 가장 큰 기업중 하나이다. 예를들면 배틀쉽, 캔디랜드, 라이즈 게임, 스크래블, 미러미러, 클루 등이 있다.

해즈브로는 또한 그들이 생산하는 게임의 많은 변형 게임을 생산한다. 예를 들면 큰 인기를 모았던 스크램블 이후에 '스크래블 디럭스 에디션', '스크래블 주니어' 등을 생산한다. 해즈브로는 또한 대한민국에서도 보드게임으로 유명한 젠가 등도 생산한다.[3]

같이 보기[편집]

주석[편집]

  1. "브랜드스토리 트랜스포머 만든 세계적 완구社 '해즈브로'", 《아시아경제》, 2009년 6월 20일 작성.
  2. "올해 최고CEO는 `트랜스포머` 브라이언 골드너", 《이데일리》, 2008년 12월 5일 작성.
  3. "`보드게임` PC게임 대안 부상", 《디지털 타임즈》, 2004년 8월 31일 작성.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