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리틀 포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마이 리틀 포니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여아

마이 리틀 포니(My Little Pony)는 해즈브로에서 여아를 타겟으로 개발한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이다. 보니 재컬리에 의해 플라스틱 포니 장난감으로써 개발되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화려한 색채의 털, 갈기와 양쪽 엉덩이에 있는 특별한 문양이다. 네 번째 세대에서는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로렌 파우스트가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했다.

마이 프리티 포니 장난감은 1981년에 발표되고, 1983년에 출시되었다. 해당 장난감 생산공정은 1995년까지 유지되었다. 그 후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총 네 세대가 있다.

역사[편집]

마이 리틀 포니는 1982년에 미국의 일러스트 레이터이자 디자이너인 보니 재컬리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조각가인 카를로스 뮌힝거, 경영자인 스티브 드아구안과 함께 일했다. 보니 재컬리는 1981년에 장난감 디자인 특허권을 신청했고, 1983년에 받아들여졌다.

세대[편집]

세대는 마이 리틀 포니 수집가들에 의해 나눠진 장난감 생산 공정 분류이다. 주로 인형의 외형에 따라 분류된다.

1세대[편집]

최초의 마이 리틀 포니 세대는 1982년에 어스 포니 장난감으로 시작했다. 뒤를 이어 페가수스 포니, 유니콘 포니, 플러터 포니, 씨 포니가 등장했다. 플러터 포니는 페가수스 포니보다 작고 가녀린 포니이다. 윈디윙 포니와 섬머윙 포니는 플러터 포니보다 크고, 나비 같은 날개를 가진 포니이다. 씨 포니는 해마와 비슷한 외형을 가진 포니이다. 수말은 '빅 브라더 포니'로 불리며, 조금 더 큰 몸과 클라이즈데일과 같이 발굽에 털을 가지고 있다.

많은 종류의 변형 포니 장난감이 제작되었고, 첫 번째 변형 포니는 1983년의 〈레인보우 포니〉였다. 그 외에는 플록 가공을 이용한 〈소 소프트 포니〉, 눈에 라인석이 있는 〈트윙클 아이드 포니〉, 몸이 무늬로 덮힌 〈트와이스 애스 팬시 포니〉, 기존 포니보다 더 긴 갈기와 꼬리 털이 장난감 안에 든 〈브러시 앤 그로우 포니〉, 다른 동물의 디자인을 차용한 〈포니 프렌즈〉, 크기를 줄여 망아지로 만든 〈베이비 포니〉가 있다. 마이 리틀 포니 TV 시리즈는 1986년부터 1987년까지 방영되었다. 1992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었고, 그 후부터 1995년까지는 해외 시장에서 판매되었다.

2세대[편집]

2세대에서는 눈을 보석으로 만들고, 머리를 돌아가도록 하고, 더 작고, 날씬하게 만들고, 다리 길이를 늘이는 등 외형적인 수정을 거쳤다. 2세대는 미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지 못 하고, 1999년에 판매를 중단했다. 해외에서는 몇 년 간 판매를 지속했다. 대부분 어스 포니로 만들어졌고, 유니콘은 해외 시장에서 매우 조금 만들어졌다. 2000년대 초반에 와서 클립으로 날개를 고정할 수 있는 매직 유니콘이라는 포니가 만들여졌다. 두 망아지가 발표되었지만, 미국에서는 판매되지 않았다. 미국에서 판매가 중단되고, 2003년에 3세대가 시작하면서 유럽에서의 판매도 중단되었다.

3세대[편집]

3세대는 2003년에 시작되었다. 3세대의 포니들은 셀레브레이션 캐슬 중앙 근처의 포니빌이라는 마을에서 산다. 2003년부터 2005년까지는 어스 포니만 출시되었지만, 2005년부터 2006년까지는 페가수스 포니와 유니콘 포니도 출시하였다.

4세대[편집]

4세대는 2010년에 시작되었으며, 가장 최근 세대이다. 로렌 파우스트가 대부분의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TV 시리즈를 기획했다. 허브 네트워크에서 방영하는 마이 리틀 포니: 우정은 마법은 유니콘인 트와일라잇 스파클을 중심으로 여섯 포니 친구들이 우정에 대해 배우는 것을 주제로 하고 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