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죠 히카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쿠죠 히카리 (이예빈)
九条(くじょう) ひかり
프리큐어 Max Heart》의 등장인물
등장프리큐어 Max Heart 1화 (2005년)
원작자토도 이즈미
성우일본 타나카 리에
대한민국 이용신
프로필
나이13세
성별
혈액형AB형
출생일9월 9일
국적빛의 정원

쿠죠 히카리(일본어: 九条ひかり くじょうひかり[*], 한국명: 이예빈)는 토에이 애니메이션프리큐어 시리즈프리큐어 Max Heart》에 등장하는 캐릭터이다.[1][2] 애니메이션에서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는 일본판은 타나카 리에, 한국판은 이용신이다.

개요[편집]

Max Heart부터 첫등장. 샤이니 루미너스로 변신하며,[3] 변신 시 파트너는 포룬과 루룬. 터치컴뮨이 된 포룬의 힘으로 "루미너스 샤이닝 스트림!"이라고 외치며 변신한다.

인물 소개[편집]

벨로네 중학교 1학년. 신비한 분위기를 풍기며 등장했으며, 외관은 금발에 옆으로 땋아 묶은 머리를 하고 있다. 후지타 아카네를 세뇌시켜 사촌동생으로서 그 집에서 살면서 'TAKOCAFE'라는 타코야키 가게 일손을 도와주고 있다. 프리큐어의 싸움을 우연히 목격하고 후에 포룬과의 만남을 통해 샤이니 루미너스로 각성, 프리큐어와 같이 싸우게 된다. 사실 그 정체는 인간계(일본 / 한국)가 아닌 빛의 정원 출신.

성격은 온화하고 다소 수줍음을 타며 일견 얌전해보이지만 심지는 굳세다. 인간 세상에 온지 얼마 안 됐지만 성적은 호노카처럼 우수하다.

샤이니 루미너스[편집]

"빛나는 생명, 샤이니 루미너스!" (일본어: 輝く生命、シャイニールミナス!) 이미지 색은 분홍색.

변신 후 복장의 기본 테마색은 분홍색이며, 금발 긴 양갈래머리가 특징. 흑,백이라는 당시에는 다소 파격적인 프리큐어들과 달리 기존의 마법소녀같은 이미지. 다른 프리큐어와 달리 전투를 거의 하지 않고, 적의 공격을 피하기만 하거나 원거리 지원 역할을 한다. 단독 공격기술이 없는 등 전투력은 전무하지만, 도약력이나 내구력, 주력 등 다른 프리큐어들처럼 신체능력은 동등하다. 아이템의 힘으로 강력한 방어막을 만들 수 있다.

아이템
  • 하티엘 바톤
  • 하티엘 브로치
필살기
  • 루미너스 하티엘 액션
큐어 블랙, 큐어 화이트와 3인 합체 필살기
  • 에키스트림 루미나리오
  • 에키스트림 루미나리오 맥스

각주[편집]

  1. “ふたりはプリキュア マックスハート”. 2021년 9월 29일에 확인함. 
  2. Inc, VOYAGE MARKETING. “ふたりはプリキュア(漫画)” (일본어). 2021년 9월 29일에 확인함. 
  3. (일본어)シャイニールミナス』 - Kotobank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