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 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비에이 정의 위치
Biei Hokkaido.jpg

비에이 정(일본어: 美瑛町)은 일본 홋카이도 가미카와 지방 중앙, 이시카리 국 가미카와 군에 있는 정이다. 주변의 후라노 시와 함께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서 알려져 있다. 구릉 풍경과 꽃의 풍경이 인기로, 홋카이도외로부터의 이주자도 많다. 면적은 677.16km²이고 인구는 2010년 9월 30일 기준으로 10,991명이다.

세계 유산 시라카와 향이 있는 기후 현 시라카와 촌, 구로가와 온천이 있는 구마모토 현 미나미오구니 정 등과 함께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연합’에 가맹하고 있고 그 사무국이 비에이 정에 놓여져 있다.

지리[편집]

가미카와 분지와 후라노 분지 사이의 구릉지대이다. 연간 12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기후[편집]

연평균 기온은 5.4도 밖에 되지 않고 겨울은 대단히 추위가 심해 -20도를 밑도는 날도 많다. 여름은 기온은 오르지만 건조해 보내기 쉽다.

역사[편집]

지명의 유래는 아이누어의 ‘피이’(piye, 기름기가 돌고 있다)로, 지방과 같이 탁해진 강을 의미한다는 설이 있다.

  • 1900년 - 이시카리 국 가미카와 군 가무이 촌(현 아사히카와 시의 일부)로부터 분촌해 가미카와 군 비에이 촌이 되었다.
  • 1940년 - 정으로 승격해 비에이 정이 되었다.

경제[편집]

기간산업은 농업으로, 감자·밀·사탕무·옥수수·토마토·아스파라거스·팥·쌀 등을 중심으로 한 농산물이 생산되고 있다. 또, 그 야채를 가공한 식품 제조업, 그리고 목재 가공 등이 번성하고 있다. 관광업은 시로가네 온천 외에도 정내에는 펜션 등의 소규모의 숙박시설이 점재한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