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프랑스-KLM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에어프랑스-KLM에서 넘어옴)

에어 프랑스-KLM
형태주식회사
창립에어 프랑스 창립기준 1933년
창립자에어 프랑스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ISINFR0000031122
산업 분야Q112165992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본사 소재지프랑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 (본사)
핵심 인물
Jean-Cyril Spinetta (CEO)
Peter Hartman (CEO)
제품여객 노선, 화물 노선, 케이터링, 항공기 유지 보수
매출액122억 유로 (2009년)
영업이익
23조 6억 1500만 유로 (2011년)
증가 613억 유로 (2009년)
종업원 수
104,720명
자회사아래 목록 참고
웹사이트에어 프랑스-KLM

에어 프랑스-KLM(영어: Air France-KLM)은 프랑스 파리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 본부를 두고 있는 항공 지주회사스카이팀 항공 동맹에 속해 있다.

역사[편집]

에어 프랑스는 2004년 5월 네덜란드의 항공사 KLM을 인수하였다. 그 결과 에어 프랑스-KLM이 탄생하였다. 에어 프랑스KLM은 운영 수입으로 세계 최대, 여객 운송 거리로 세계 3위(유럽에서는 1위) 항공사로 아에로플로트, 델타항공, 아에로멕시코, 대한항공, 체코항공, 알리탈리아 항공과 더불어 스카이팀 회원사로 에어 프랑스KLM은 각각의 브랜드로 항공기를 운항한다.

전체 지분 소유사[편집]

에어 프랑스 그룹[편집]

KLM 그룹[편집]

유럽 지역[편집]

반소유 항공사[편집]

알리탈리아 그룹[편집]

아프리카 지역[편집]

유럽 지역[편집]

폴리네시아 지역[편집]

플라잉 블루[편집]

플라잉 블루(영어: Flying Blue)는 에어 프랑스KLM에서 사용하는 마일리지 프로그램으로 2005년 6월 6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두 항공사 모두 스카이팀에 속하기 때문에 두 항공사 간 마일리지가 공용[2]되며, 엘리트 자격 서비스와 마일리지 사용 및 적립을 스카이팀 회원사에서 제휴하고 있다.[3] 또한 에어 프랑스, KLM을 비롯해 스카이팀 항공편 항공사 및 호텔, 렌터카, 신용카드 등 130곳 이상 제휴하고 있으며 마일리지 적립 및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회사 제휴사 항공편 이용 횟수와 거리에 따라 아이보리, 실버, 골드, 플래티넘의 4가지 엘리트 회원자격 제도를 보유하고 있다.

각주[편집]

  1. 에어 프랑스-KLM 그룹 중 철도 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로 고속철도를 운영한다.
  2. 비슷한 경우로는 스타 얼라이언스 내의 루프트한자스위스 국제항공이 있다. 2005년루프트한자스위스 국제항공을 인수하였다.
  3. 대신 적립되는 클래스를 서로 확인해야 한다. 같은 스카이팀 내에서도 대한항공으로는 적립이 안 되는 클래스가 있고 델타 항공의 계정으로는 적립되는 클래스가 있으며, 할인항공권의 경우는 아예 적립이 안 될 수 있다. 클래스가 적립되어도 제휴 항공사마다 적립률이 다를 수 있음에 주의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