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adelphia Freedom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Philadelphia Freedom〉
엘튼 존싱글
B면I Saw Her Standing There〉 (live with 존 레논)
출시일1975년 2월 24일
포맷7인치
녹음1974년
장르
길이5:38
5:20 (편집된 버전)
레이블MCA (미국)
DJM (영국)
작사·작곡엘튼 존, 버니 토핀
프로듀서거스 더전
엘튼 존 싱글 연표
Lucy in the Sky with Diamonds
(1974)
Philadelphia Freedom
(1975)
Someone Saved My Life Tonight
(1975)

Philadelphia Freedom〉은 1975년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엘튼 존이 싱글로 발표한 곡이다. 이 곡은 1970년대 초중반 엘튼 존의 미국 히트곡 6곡 중 4번째 곡으로, 그의 음반이 차트를 석권했다. 캐나다에서 《RPM》 전국 싱글 차트 정상을 기록한 것은 그의 8번째 싱글이었다.

이 곡은 엘튼 존과 버니 토핀이 존의 친구인 필라델피아 프리덤스 프로 테니스 팀의 일원이었던 테니스 스타 빌리 진 킹의 호의로 작곡한 곡이다. 이 곡은 플루트, 호른, 현을 포함하는 진 페이지의 관현악 편곡을 특징으로 한다.

이 곡은 1977년 《Elton John's Greatest Hits Volume II》에 데뷔했다. 편집되지 않은 버전(빨리 사라지지 않고)은 박스 세트인 《To Be Continued...》과 《Goodby Yellow Brick Road》 음반의 40주년 기념판에 등장한다.

배경[편집]

1974년 여름, 《Captain Fantastic and the Brown Dirt Cowboy》의 세션 사이에 녹음된 이 곡은 당시 존이 기자 폴 감바치니에게 말한 것처럼 엘튼 존과 버니 토핀이 의식적으로 싱글로 작곡한 유일한 곡이었다. 존은 빌리 진 킹에게 경의를 표하고 있었고, 그래서 토핀에게 그녀의 테니스 팀인 필라델피아 프리덤스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Philadelphia Freedom〉이라는 곡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His Song: The Musical History of Elton John》에서 엘리자베스 로젠탈은 토핀이 "테니스에 관한 노래를 쓸 수 없다"고 말하면서도 하지 않았다고 회고한다. 토핀은 이 가사가 테니스, 필라델피아 솔, 심지어 국기를 흔드는 애국심과도 관련이 없다고 주장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가사는 애국적이고 고무적인 것으로 해석되어 왔고, 1975년에 발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의도적이든 아니든, 이 곡의 정서는 1976년 7월에 미국에서 2년마다 열리는 기념행사를 준비하는 미국 음악 관객들과 완벽하게 어울렸다. 미국에서는 1975년 골드, 1995년 플래티넘을 미국 음반 산업 협회에 의해 인증받았다. 《빌보드》는 1975년 이 곡을 3위 곡으로 선정했다.

빌리 진 킹[편집]

엘튼 존은 1973년 빌리 진 킹을 만났고 CNN 기자들의 말에 따르면, 그 후 그들은 "자선을 위한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수억 달러를 모금했다고 합니다. HIV/AIDS의 원인과 동등한 권리를 위해 말입니다."[1] 킹을 감탄하고 만난 존은 오랜 집필 파트너인 버니 타우핀에게 〈Philadelphia Freedom〉가 된 것에 대한 가사를 써서 필라델피아 프리덤스 테니스 팀의 멤버였던 그의 친구 킹에게 바치라고 부탁했다. 이 레코드의 바이닐 레이블에는 "사랑을 B.J.K.와 필라델피아의 사운드"라고 적혀 있다.[2]

각주[편집]

  1. Olshansky, Ken; Krever, Mick. “Elton John and Billie Jean King: 40 years of friendship, philanthropy, activism”. 《CNN》. CNN. 2020년 9월 1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년 3월 1일에 확인함. 
  2. “Billie Jean King Talks About Philadelphia Freedom”. 《Elton John》. 2017년 6월 2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년 3월 11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