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판타지오 (코스닥: 032800)는 대한민국연예 기획사, 영화 제작사이다. 2012년 5월, 메이딘 엔터테인먼트를 그룹 계열사로 편입했다. 하지만 2016년 1월 4일 원사 전문 제조 코스닥상장사 가희가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메이딘 엔터테인먼트를 자회사로 편입 하였다.[1]

개요[편집]

영화배우, TV 탤런트, 뮤지컬 배우, 가수 등 60여명의 정상급 아티스트를 보유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연예인 매니지먼트, 영화제작, 드라마 제작, 신인 발굴, 부가컨텐츠 사업 등이다. 2008년 10월에 설립되었고 IBK캐피탈, 키움증권 등이 주요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문화관광부가 선정한 '문화콘텐츠 강소기업'으로, 2012년에는 대한민국에서는 최초로 영화, 드라마, 예능, 음반 등 문화콘텐츠 전분야의 신인상을 석권, 신인을 발굴 육성하는 R&D역량을 토대로 미래가 기대되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국내 최대의 아티스트 네트워크를 토대로 영화, 드라마, 음반 제작 분야로 영역을 넓혀 《도가니》, 《577프로젝트》, 《러브픽션》 등을 내놓으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계열사로서 메이딘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 픽처스, 솔리드C&M, 판타지오 뮤직을 보유하고 있으며, 망고식스의 공동창업주주이기도 하다. 2014년 10월 코스닥 상장사 '에듀컴퍼니'와의 합병으로 증권시장에 입성했다.

소속연예인[편집]

제작작품[편집]

주석[편집]

  1. 이정희 기자 (2016.01.04). “가희, 웹툰·엔터테인먼트社 지분 인수…사업다각화로 시너지 기대”. 아시아경제.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