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스 주니어
보이기
칼스 주니어(Carl's Jr.)는 미국 서부와 남서부에 있는 즉석식 식당 연쇄점이다. 본사는 테네시주 프랭클린에 있다.
멕시코,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중화인민공화국, 캐나다에도 점포가 있다. 1941년에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칼 카처가 설립하였으며, CKE 레스토랑이 모회사이다. 자회사인 하디스를 합하면, 미국 내 즉석식 식당 중에 맥도날드, 버거킹, 웬디스에 이어 네 번째로 많은 점포를 갖고 있다.
CKE 레스토랑은 1997년 하디스를, 2002년 그린 부리토가 포함된 산타바바라 레스토랑 그룹을 인수하였다. 하디스와 칼스 주니어는 공동으로 웃고 있는 노란 별을 상징물로 쓰고 있다.
논란
[편집]미국의 모델 샬럿 맥키니가 당사의 광고를 찍었다. 해당 광고는 과도한 노출을 설정으로 잡았으며, 그로 인해 선정성 논란이 제기되었지만[1], 유튜브 조회수가 900만이 넘는 등 반응이 뜨거운 상태이다.[2]
같이 보기
[편집]각주
[편집]- ↑ “선정성 논란 불거진 '미국 햄버거 광고' 영상”. 위키트리. 2015년 2월 9일. 2015년 2월 9일에 확인함.
- ↑ Carl's Jr. Charlotte McKinney All-Natural "Too Hot For TV" Commercial (Extended Cut) - 유튜브
외부 링크
[편집]- (영어) 칼스 주니어 -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