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스 주니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캘리포니아에 있는 한 점포

칼스 주니어(Carl's Jr.)는 미국 서부와 남서부에 있는 즉석식 식당 연쇄점이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군에 있다.

멕시코,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중화인민공화국, 캐나다에도 점포가 있다. 1941년에 칼 카처가 설립하였으며, CKE 레스토랑이 모회사이다. 자회사인 하디스를 합하면, 미국 내 즉석식 식당 중에 맥도날드, 버거킹, 웬디스에 이어 네 번째로 많은 점포를 갖고 있다.

CKE 레스토랑은 1997년 하디스를, 2002년 그린 부리토가 포함된 산타 바바라 레스토랑 그룹을 인수하였다. 하디스와 칼스 주니어는 공동으로 웃고 있는 노란 별을 상징물로 쓰고 있다.

논란[편집]

미국의 모델 샬롯 맥키니가 당사의 광고를 찍었다. 해당 광고는 과도한 노출을 설정으로 잡았으며, 그로 인해 선정성 논란이 제기되었지만[1], 유튜브 조회수가 900만이 넘는 등 반응이 뜨거운 상태이다.[2]

각주[편집]

  1. “선정성 논란 불거진 '미국 햄버거 광고' 영상”. 위키트리. 2015년 2월 9일. 2015년 2월 9일에 확인함. 
  2. Carl's Jr. Charlotte McKinney All-Natural "Too Hot For TV" Commercial (Extended Cut) - 유튜브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