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스지방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칼로스지방(한국 한자: 칼로스地方 일본어: カロス地方 가로스치호[*] 영어: Kalos Region 문화어: 깔로스지방)은 포켓몬스터 XY의 모험의 무대이다.

개요[편집]

프랑스를 모티브로 한 지방이다. 프리즘 타워는 에펠탑이 모티브이다.

장소[편집]

조아마을(朝芽)[편집]

포켓몬스터 XY에서 주인공이 모험을 시작하는 마을. 주인공의 이웃은 라이벌이다. 애니메이션 XY에서 세레나가 모험을 시작한 곳이기도 하다.

수미마을(秀美)[편집]

포켓몬스터XY에서 6세대 스타팅 포켓몬을 받는 곳이다. 커다란 강이 있다.

백단시티(白檀)[편집]

첫 번째 관장인 비올라가 있다. 타입은 벌레이다. 이기고나면 마을 위쪽에서 팬지가 학습장치를 준다. 트레이너 스쿨이 있는 마을이기도 하다.뱃지는 버그뱃지 이다

미르시티[편집]

모델은 파리시. 지우는 여객기 편으로 이곳에 도착, 프리즘 타워에서 게임을 희망했으나 뱃지가 없다는 이유로 퇴출당한다. 그리고 시트론, 유리카와 만나 여행을 시작한다. 게임에서는 시트론이 전기타입 체육관 관장이다.포켓몬 그림자를 보고 올바른 곳으로 가 배틀을 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형식이다. 플라타느 박사와 배틀한 후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중 하나를 선택해 받는다. 동시에 메가스톤도 받을 수 있다. (이상해씨면 이상해꽃나이트,파이리면 리자몽x,y나이트,꼬부기면 거북왕 나이트를 받을 수 있다)엔딩 후 솔레유 카페에서 카르네의 랄토스를 받을 수 있다.

고목내마을(古木)[편집]

침울한성과 열매를 기를수 있는 농장이 있다 여담으로 농부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농사는 대단하다고 나불거린다. 또 처음에 이 마을에 도착했을 때 잠만보가 다음 도로로 가는 길에 다리에 자고 있어 피리를 사용하여 깨워야 된다.


파르팽 궁전[편집]

프랑스의 베르사유 궁전을 모티브로 하였다. 포켓몬 피리를 얻기 위해 들린다. 여기서 트리미앙을 잡고 불꽃놀이를 본 뒤 포켓몬 피리를 가지고 7번도로로 가야한다.


배틀샤토[편집]

애니에서는 비올라는 더치스. 자크로는 비올라를 이기고 그렌드듀크가 되지만 게임에서는 관장을 전부 마퀴스/마르키스이다. 그리고 애니에서는 같은 작위를 가진 사람과만 시합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듀크나 더치스는 듀크와 더치스와만 시합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게임에서는 플레이어에 작위보다 낮거나 같으면 시합할 수 있다.

가라마을(伽羅)[편집]

화석연구소와 가라 수족관이 위치해 있다. 8번 도로, 9번 도로와 이어져 있다.

삼채시티[편집]

두번째 체육관 관장인 자크로가 있는 곳이다. 타입은 바위. 사용 포켓몬은 티고라스와 롱스톤이다. 커다란 벽위에 배틀 필드가 있다.

옥유마을[편집]

마을에 돌이 잔뜩있는 마을이다. 스토리 후반부에 플레어단 비밀기지가 있다.코르니가 그곳에서 루카리오를 메가진화 한다.

사라시티(娑羅)[편집]

마스터타워와 체육관이 있다 관장이름은 코르니. 타입은 격투이고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면서 트레이너들을 쓰러뜨리면 도전할 수 있다. 이기고나서 마스터타워에 가면 라이벌과 배틀후 가장 위층에서 메가링을 받고 코르니가 가지고있던 2마리의 루카리오중 한마리를 얻고(메가스톤을 지니고 있다.) 이기면 되는 것이다.

비익시티(比翼)[편집]

트라이 포카론에 세레나가 처음으로 참가했으나 결국 낙방하였다. 모노레일 탑승장과 비익체육관이 있다. 관장은 후쿠지 타입은 풀이다. 사용하는 포켓몬은 솜솜코, 우츠동, 고고트이다.

후늬시티(훈의(薰衣))[편집]

마슈가 이곳 체육관 관장이고 타입은 페어리다. 쓰는 포켓몬은 슈쁘, 마임맨, 님피아. 패션의 도시이기도 하다.체육관이 한옥 분위기이다.

버들비마을[편집]

애니메이션 상에서 트라이 포카론에 세레나가 두 번째로 참가해 우승하고 첫 번째 프린세스 키를 얻었다.

향전시티(香篆)[편집]

우주에서 왔다는 해시계와 향전체육관이 있다. 관장은 고지카 타입은 에스퍼다.사용하는 포켓몬은 냐오닉스 암, 수이다.(고스트,악,벌레로 공격할시 2배)

배롱마을[편집]

플라타느 박사와 만나서 배틀을 하는 곳이다. 나중에 이 마을에 갸라도스 나이트가 있다.

이설시티(-雪)[편집]

마지막 체육관이 있는 곳이다. 사용타입은 얼음이다. 그리고 포켓몬 마을에도 갈 수 있는 마을이다. 관장은 우르프. (강철,격투,불꽃,바위로 공격할시 2배)

기남시티(奇南)[편집]

챔피언을 이기고 난 뒤 갈 수 있는 곳으로 프랜드사파리 배틀하우스가 있다

포켓몬마을[편집]

뮤츠를 잡을 수 있는 이름 없는 동굴이 있는 곳이다. 이름 없는 동굴에는 전당등록 후에 들어갈수 있다.

라군마을[편집]

게임에서는 등장하지 않는 마을이다. 세레나가 트라이포카론에서 난동을 부리던 판짱을 잡은 곳이다.

도로[편집]

1번 도로[편집]

조아마을과 수미마을을 잇는 도로이다. 첫 번째 도로이며 야생 포켓몬이 출현하는 풀숲은 없다.

2번 도로[편집]

수미마을과 백단숲을 잇는다.

3번 도로[편집]

백단시티와 백단숲을 연결한다.

4번 도로[편집]

백단시티와 미르시티를 잇는 도로이다.

5번 도로[편집]

이 도로의 다른 이름은 베르성 도로이며 고목내 마을과 미르시티를 잇는 길이다. 또한 롤러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6번 도로[편집]

파르팽 궁전과 고목내마을을 잇는 도로이다.

7번 도로[편집]

칼로스지방에서 가장 긴 길이며 배틀샤토와 나무열매 밭 등이 있다.

8번 도로[편집]

삼채시티와 가라마을을 잇는 길이다.

9번 도로[편집]

가라마을과 반짝임의 동굴을 잇는 도로. 뿔카노를 타고 이동해야한다.

10번 도로[편집]

옥유마을과 삼채시티를 잇는 길이다.

11번 도로[편집]

옥유마을과 비춤의 동굴을 잇는 길

12번 도로[편집]

사라시티와 비익시티를 잇는 길이다.

13번 도로[편집]

비익시티와 미르시티를 잇는 길이며 칼로스 발전소로 갈 수 있는 길이 있다.

14번 도로[편집]

미르시티와 후늬시티를 잇는 길이며 무서운 집이 있다.

15번 도로[편집]

후늬시티와 버들비마을을 잇는 길이다.

16번 도로[편집]

미르시티와 버들비마을을 잇는 길이며 낚시하우스가 있다.

17번 도로[편집]

버들비마을과 향전시티를 잇는 길이다. 이 도로의 다른 이름은 맘모꾸리로드이며, 맘모꾸리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18번 도로[편집]

향전시티와 배롱마을을 잇는 길이며 거꾸로배틀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19번 도로[편집]

배롱마을과 이설시티를 잇는 길이다.

20번 도로[편집]

이설시티와 포켓몬마을을 잇는 길이며 다른 이름은 미혹의 숲이다.

21번 도로[편집]

이설시티와 챔피언로드를 잇는 길이다.

22번 도로[편집]

백단시티와 챔피언로드를 잇는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