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소녀 새롬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마법의 천사 크리미 마미
천사소녀 새롬이
일본어: 魔法の天使クリィミーマミ
장르 마법소녀
TV 애니메이션: 마법의 천사 크리미 마미
제작사 스튜디오피에로,니혼TV
방송사 일본 니혼TV 계열
대한민국 MBC
방영시기 일본 1983년 7월 1일 ~ 일본 1984년 6월 29일
대한민국 1987년 7월 27일 ~ 대한민국 1988년 2월 2일
화수 52화
저작권 표기 스튜디오피에로

천사소녀 새롬이》(일본어: 魔法の天使クリィミーマミ,마법의천사 크리미마미)는 1983년 스튜디오 피에로에서 제작된 마법소녀물 애니메이션이다. 기존 6,70년대 마법소녀 패턴을 탈피 "아이돌 가수"란 아이템을 최초로 도입하였다. 대한민국에서는 1987년 7월 MBC에서 "천사소녀 새롬이"란 제목으로 방영되었다.

작품소개[편집]

  • 피에로 마법소녀 시리즈(일본어: ぴえろ魔法少女シリーズ)의 1탄으로 아이돌 가수 오오타 타카코(일본어: 太田貴子)가 주역과 주제가를 맡았다.
  • 많은 소녀팬들의 인기를 얻어 마법소녀물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했다.
  • 기존의 60,70년대 마법소녀 패턴을 탈피하여 "아이돌 가수"란 아이템을 도입, 마법을 사용해 주인공 소녀가 인기 가수가 되는 작품의 원조로 여겨지고 있다.
  • 미디어 믹스의 시초로 주인공 소녀가 인기 가수가 되는 작품의 원조로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작품으로는 '아이돌 전설 에리코', '아이돌 전설 요우코소 요코', '만월을 찾아서' 등이 있다.

줄거리[편집]

모리사와 유우(일본어: 森沢優)는 10살 소녀. 어느날 길을 잃은 페더스타(일본어: フェザースター)의 요정 피노피노(일본어: ピノピノ)와 만난다. 길안내를 해준 대가로 1년 동안 16살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마법의 힘을 얻게 되고, 변신한 모습을 본 연예 기획사의 눈에 띄어 가수로 데뷔하게 된다. 그렇게 유우는 인기 가수 크리미 마미(일본어: クリィミーマミ)가 되어 활약하게 되지만, 짝사랑 상대인 오오토모 토시오(일본어: 大伴俊夫)는 크리미 마미의 열성적인 팬이 되고 마는데…….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