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프TV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챔프
한국명 챔프
영문표기 CHAMP
형태 유선방송
개국일 2005년 5월 2일
주요 주주 티캐스트(50%), 대원방송(50%)
본사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15길 9-12, 3층
사장 곽영빈
모기업 챔프비전
웹사이트 챔프

챔프TV(CHAMP TV)는 케이블TV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로, 2005년부터 방송을 시작하였다.

대원미디어의 계열사에 포함되었으며, 2011년 7월 1일부터 현재까지 태광그룹 및 흥국금융가족의 계열사인 티캐스트가 전반적인 운영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고, 대원미디어의 계열사인 대원방송㈜이 방송 컨텐츠 수급과 프로그램 공급을 담당하고 있다.

역사[편집]

2005년 5월 2일부터 2011년 1월 23일까지는 운영과 마케팅을 CJ미디어(현 CJ E&M 방송사업부문)가, 방송 콘텐츠 수급과 프로그램 공급을 대원방송이 전반적으로 담당하였다. 그러나 2009년 12월 CJ미디어가 온미디어를 인수하였고 CJ E&M으로 변경되기 직전, CJ미디어가 온미디어(현 CJ E&M 방송사업부문) 인수 합병 당시 투니버스와의 연계성으로 인하여 챔프TV는 CJ그룹과 의견 충돌이 빚어지게 되었다가 2011년 1월 3일에 대원방송의 챔프TV 지분 전량 50% 취득과 함께 같은해 24일에는 챔프TV가 CJ그룹 계열사에서 제외되고 대원방송이 챔프TV의 단독운영권을 확보하면서, 2011년 1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 마케팅, 방송 콘텐츠 수급, 프로그램 공급 등을 대원방송에서 모두 담당하게 되었다. 하지만 대원방송의 챔프TV 운영 및 마케팅이 상당히 힘들어져서 결국 CU미디어(현 iHQ MPP사업부문)와 같은 복수유선방송회사에 인수되어야 할 상황이 되었다. 따라서 대원방송이 챔프TV의 운영 및 마케팅을 포기했고 방송 콘텐츠 수급 및 프로그램 공급을 계속하면서, 2011년 7월 1일부터는 태광그룹 계열사이자 태광산업흥국생명보험의 자회사인 티캐스트가 인수하였다.

현재 챔프TV는 운영과 마케팅을 티캐스트가 담당하고 있고, 방송 콘텐츠 수급과 프로그램 공급을 대원방송이 그대로 담당하고 있다. 이 때문에 같은 계열사인 애니원애니박스에서 방영중이거나 방영했던 프로그램들이 챔프TV를 통해서도 방영하고 있으며 한때는 일부 작품들은 방송되지 않거나 과거 온미디어(현 CJ E&M 방송사업부문) 채널인 투니버스와 같은 애니메이션 채널 등으로 케이블TV 판권이 넘어가기도 했었다.

캐치프레이즈[편집]

방영 프로그램[편집]

챔프TV의 역대 방영 프로그램 목록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