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즈마 일레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이나즈마 일레븐
イナズマイレブン
개발사 LEVEL-5
발행사 LEVEL-5
플랫폼 Nintendo DS
출시일 일본 일본 2008년 8월 22일
장르 축구 게임, 롤플레잉 게임
언어 일본어

이나즈마 일레븐(일본어: イナズマイレブン)는 일본레벨 파이브가 제작하여 2008년 8월 22일 발매한 닌텐도 DS축구 게임이다. 2009년 10월 11일 속편 이나즈마 일레븐 2 위협의 침략자 파이어/블리자드가 발매되었고, 2010년 12월 16일에는 이나즈마 일레븐 3 세계로의 도전!! 스파크/봄버/디 오우거가 발매되었으며, 또한 2011년 7월 16일에는 Wii용 소프트웨어로서, 이나즈마 일레븐 스트라이커즈가 발매되었다.

이 게임은 만화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CD, 무대 작품 등으로도 나왔다.

개요[편집]

축구를 테마로 한 이색적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축구부의 캡틴이며,, 부원 모집 및 연습 경기를 반복하면서 스토리를 진행하여, 전국 축구 대회에서 우승을 목표로 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부원 후보는 1000명 이상에 이른다. 캐릭터를 구성하여 자신만의 오리지날 팀을 만들 수 있고 또는 친구와 대전이나 거래를 할 수도 있다. 2007년 8월 29일 "LEVEL 5 VISION 2007"에서 발표하였고, 2008년 8월 22일 발매되었다.

등장인물[편집]

게임에는 2000명 이상에 달하는 부원 후보가 등장한다.

시스템[편집]

기본적으로는 실시간으로 조작하다가 선수들끼리 마주치거나 슛을 할때는 커맨드 배틀로 들어가는 형식의 축구 게임이다. 다른 축구 게임과는 다르게, 필살기에 전념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각 캐릭터는 평범한 패스, 슛, 드리블 외에도 각자 필살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 필살기의 위력과 능력치에 의해 필살기 배틀이 일어나게 된다. 닌텐도 DS의 터치를 이용해 드래그 및 클릭을 하는 것으로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여기에 순간 정지 기능을 제공해 동시 다발적인 컨트롤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물론 이런 시스템으론 섬세한 조작 테크닉 같은건 불가능하지만, 이 게임의 핵심은 필살기 배틀이므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시합이기 때문에 전, 후반은 각기 30분이며 게임 플레이상의 시간은 현실의 시간보다 약 두배에서 세배 가량 빠르다.

외부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