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중재 요청/사용자:이형주 차단 재심의 (2)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관련된 사용자[편집]

사용자 계정 비고
이형주 (신청자, 차단된 사용자)
관인생략 (차단한 관리자)

사건 개요[편집]

이곳에는 각각 사건에 관련된 사용자들 자신의 관점에서 본 분쟁 상황을 가능한 한 모두 적어주셔야 합니다. 또한 본 요청이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본 중재 요청을 하기 앞서 진행하였던 토론도 내부 고리로 걸어주십시오.

아래 사항을 주의하여 주십시오:

이형주[편집]

관인생략님께서 2013년 10월 22일부로 토론란을 막아버리셨습니다.[1] 이유는 해당 문단 끝에 관인생략님이 밝히셨습니다만, 오해가 있으셔서 막으신것 같습니다. 저는 해당 토론에서 사과와 반성 및 앞으로의 다짐을 밝힌바 있습니다. 그러나, 관인생략님께서는 제가 차단 기간의 짧고 긴 것에 대하여 말한것으로 인해 토론 태도가 변하지 않았다고 오해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차단 기간의 짧고 김을 거론한 것은 min's님의 질문 때문이었습니다. 결코 '반성을 안해서' 차단 기간을 요구한것이 아니였습니다. NuvieK님이 '라노워엘프님에게 답변하는 태도 자체가 상당히 불량'하다는 오해가 있으셔서 해명을 했습니다만, 그것을 보시기 전에 관인생략님이 토론란을 막았습니다. 더불어, 사용자의 토론을 임의대로 보존하여, 굉장히 당황스러웠습니다. 9월 18일에 '재검토가 거부'되었지만, 당시에 '중재위원회 인원 부족'으로 인하여 잠정 휴식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토론란을 통한 재검토 요청이 기각되고 토론란까지 막혔기 때문에, 중재위원회를 통한 정식적인 차단 재검토를 원합니다. 부디 접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형주 님께서 2013년 10월 26일 (토) 04:41 (KST)에 중재위원회에 보낸 메일입니다.

관인생략[편집]

사건 관여 중재위원 기피 요청[편집]

만약, 본 사건에 대하여 편견을 가지고 있거나 직접적으로 관여했다고 여겨지는 중재위원이 있다면 이 곳에 그 사유와 함께 본 사건 중재에 참여하지 말아줄 것을 요청하는 글을 기입하여 주십시오.

이번 차단 재심의 사건에 대해서는 저보다는 다른 중재위원이 진행하는 것이 더 좋을 듯합니다. 사토:이형주에도 제가 몇 가지 질문을 남겼으나, 제가 계속 진행하는 것보다는 라노워엘프 님이나 토트 님, 이강철 님 등 다른 중재위원들이 진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 아사달(Asadal) (토론) 2013년 11월 25일 (월) 00:53 (KST)[답변]

해결 방안[편집]

이 곳에는 본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긍정적인 제안을 적을 수 있습니다. 이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여러분의 제안은 어떤 것입니까?

이형주[편집]

관인생략[편집]

접수 결정[편집]

이 요청은 접수되었습니다.——라노워엘프 푸르게 (토론) 2013년 11월 16일 (토) 22:54 (KST)[답변]

접수 사유[편집]

  1. 무기한 차단이 적절한가에 대하여 쟁점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2. 차단의 재검토 과정에 문제가 있었는지를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토론[편집]

이 토론은 중재위원회의 사회를 통해 진행됩니다. 본 사건에 관계없는 제3자의 참여는 위키백과토론:중재 요청에 남겨 주세요. 이 곳에 허가받지 않은 제3자가 토론에 참여할 경우 중재위원회에서 그 의견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의 토론에서 지켜야 할 점이나 인신 공격 금지에 의거하여 그릇된 토론을 하는 사용자는 불리한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황[편집]

이 문단은 중재위원만이 기입합니다. 내용이 없는 문단은 중재위원이 삭제합니다.

  • 2013년 6월 23일 (일) (KST) 차단 (1개월)
  • 2013년 8월 2일 (금) (KST) 차단 기간 변경 (무기한)
  • 2013년 10월 15일 (화) (KST) 차단 재검토 요청
  • 2013년 10월 22일 (화) (KST) 차단 재검토 기각
  • 2013년 10월 26일 (토) (KST) 중재 요청
  • 2013년 11월 16일 (토) (KST) 접수
  • 2014년 1월 5일 (일) (KST) 완료

중재위원회의 결정과 근거 (판결문)[편집]

중재위원회는 관여 중재위원 4인 중 3인의 의견으로 다음과 같이 결정합니다.

  1. 사용자:이형주를 무기한 차단한 관리자의 결정에 문제가 없었음을 확인합니다.
  2. 사용자:이형주가 차단 재검토를 상기하기 위하여 관리자에게 이메일을 보낸 행위는, 위키백과의 정책과 지침을 위반한 것이 아님을 확인합니다.
  3. 관리자가 사용자토론:이형주 문서를 사용자:이형주 또는 공동체의 동의 없이 보존한 행동에 문제가 있었음을 확인합니다. 다만, 이후 오랜 기간이 흘렀으며, 사용자토론:이형주 문서에 여러 사용자들의 의견이 추가되었으므로 소급하여 되돌리기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4. 사용자:이형주가 지난 태도를 반성하는가에 대하여 중재위원회는 반성 의지를 확인하지 못하였으므로, 사용자:이형주를 무기한 차단한 결정을 유지하는 것으로 합니다.
  5. 사용자:이형주는 향후 3개월간 차단 재검토 및 재심의를 요청할 수 없으며, 충분히 반성한 이후에는 다시 어떻게 반성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첨부하여, 차단 재검토 절차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완료 그 자세한 근거는 의사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라노워엘프 푸르게 (토론) 2014년 1월 5일 (일) 08:46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