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엽준
葉準
출생1924년 7월 10일
중국 광둥 불산
거주지홍콩
성별남성
국적중화인민공화국
직업무술가
부모아버지 : 엽문
어머니 : 장영성 (張永成)
가족남동생 : 엽학정

엽준(중국어 정체자: 葉準, 간체자: 叶准, 병음: Yè Zhǔn 광둥어: Jip6Zeon2, 1924년 7월 10일[1] ~ )은 주로 영춘권을 가르치는 중국무술가이다. 그는 영춘권을 연마한 무술가인 엽문의 맏아들로, 엽준의 아버지인 엽문은 이소룡에게 무술을 가르친 사부로도 유명하다.[1]

생애[편집]

어린 시절[편집]

엽준은 1924년 7월 10일 광둥 성 불산에서 태어났다. 엽준의 아버지는 영춘권을 널리 보급한 무술가인 엽문으로, 엽준이 태어나던 당시 불산에서 국민당 소속의 경찰관으로 일하고 있었다.

1949년, 중국본토에서 중국공산당중화인민공화국을 건립하자 엽준의 아버지인 엽문은 공산당을 피해 홍콩으로 이주했다. 반면, 엽준은 불산에 남아 대학교에서 자신의 공부를 계속했다. 1952년, 중국본토에서 문화대혁명이 발생하자 엽준과 그의 남동생인 엽학정은 강제적으로 불산을 떠나 자신의 아버지가 있는 홍콩으로 이동했다.

교육[편집]

엽준은 중국사, 철학, 시, 전통음악, 그리고 불교를 배웠다. 1950년, 엽준은 공부를 마치고 선생을 자신의 직업으로 선택했다.

중국사를 가르치는 것에 더하여 그는 음악과 과학을 가르쳤다. 그는 불산의 문화부에서 여는 연극을 지원하기도 했다. 그 시기동안 그는 음악에 대한 연구의 결과로, "중국예술에 있어 가장 잠재력 있는 인물"로 뽑혔다.

각주[편집]

  1. Boehler, Patrick (2014년 8월 27일). “Chinese kung fu masters battle over inheritance of Yip Man's Wing Chun legacy”. 《South China Morning Post》 (Online) (South China Morning Post Publishers Ltd.). 2016년 9월 10일에 확인함.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