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젤린 릴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에반젤린 릴리
Evangeline Lilly

2014년 모습
본명 니콜 에반젤린 릴리
Nicole Evangeline Lilly
출생 1979년 8월 3일(1979-08-03) (39세)
캐나다 앨버타주 포트서스캐처원
직업 배우
활동 기간 2002년 - 현재

에반젤린 릴리(영어: Evangeline Lilly)는 캐나다배우이다. 《로스트》의 케이트 오스틴으로 유명하다.

어린 시절[편집]

이 문단의 내용출처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이 문단을 편집하여, 참고하신 문헌이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각주 등으로 표기해 주세요. 검증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2012년 4월 14일에 문단의 출처가 요청되었습니다.)

에반젤린 릴리는 캐나다에 있는 앨버타주 포트서스캐처원에서 독실한 개신교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빠는 경제학 선생님이고, 엄마는 미용 상담사이다. 릴리는 두 명의 자매가 있다. 릴리는 막내 여동생을 가족중의 배우라고 말한다.

캐나다에 있는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아포츠포드로 가기 위해 포트서스캐처원을 떠나기 전 에반젤린 릴리는 잠깐 포트, 루돌프 헤닝, 그리고 제임스 모와트 초등학교를 다녔다. 릴리는 이렇게 회상했다. "내가 어렸을 때, 포트 사스카주완은 작았어요. 저는 5살 때 마을 전체를 자전거로 타고 갈 수 있었죠. 저에게 있어서 포트서스캐처원은 좋은 기억을 많이 간직한 곳이에요." 아포츠포드에서 릴리는 그녀의 고등학교를 W, J, Mouat Secondary School에서 마치고 벤쿠버에 있는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국제관계학을 공부하기 위해서 갔다.

릴리는 또 외국 선교사로 필리핀에서 잠깐 살았다. 그녀는 거기서 2년 동안 선교사로 권유 받아서 활동했다. 그 권유를 그녀는 거의 받아들였지만 부모님의 바람으로 거절했다. 릴리는 항공 승무원으로 일했고 프랑스어를 잘 구사한다.

출연 작품[편집]

영화[편집]

드라마[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