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덕길의 아폴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언덕길의 아폴론(坂道のアポロン, Kids on the Slope)은 코다마 유키가 각본을 맡고 삽화를 그린 일본 만화 시리즈이다. 2007년부터 2012년까지 만화 잡지 월간 꽃에 연재되었으며 쇼가쿠칸에서 단행본 10권으로 출판되었다. 이 시리즈는 비행 동급생 가와부치 센타로와의 우정을 통해 재즈 음악을 발견하는 내성적인 고등학생 니시미 카오루가 등장한다.

이 시리즈는 2012년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2018년 미키 타카히로 감독의 실사 영화로 두 번 각색되었다. 애니메이션 각색은 와타나베 신이치로가 감독하고 칸노 요코가 음악을 맡아 와타나베와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이 되었다. 이 시리즈는 MAPPA와 데즈카 프로덕션에서 제작했으며 후지 TV노이타미나 프로그래밍 블록에서 방영되었다. 북미에서 이 시리즈는 센타이 필름웍스의 라이선스를 받았으며 스트리밍 서비스 크런치롤에서 방영되었으며, 이 서비스는 원래 방송 중에 시리즈를 동시 방송했다.

언덕길의 아폴론의 애니메이션 각색은 방향, 내러티브 및 음악에 찬사를 보내며 널리 찬사를 받았다. 비평가들은 시리즈 분석에서 언덕길의 아폴론의 일본 천주교 묘사, 남성 우정 및 잠재적 동성애의 주제, 와타나베의 광범위한 작품 캐논과의 관계를 탐구했다. 여러 매체에서 언덕길의 아폴론을 2010년대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선정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