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테일의 캐릭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다음은 언더테일캐릭터 목록이다.

인간[편집]

프리스크[편집]

프리스크는 에봇 산을 올라서 지하 세계에 떨어진 8번째 인간[1]이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는 주인공이다. 의지를 가지고 있다.

차라[편집]

지하 세계로 떨어진 첫 번째 아이이며, 초록색과 노란색 줄무늬의 옷을 입고 있다. 아스고어와 토리엘의 아들인 아스리엘이 차라를 궁전에 데려와 가족처럼 살아가다 황금꽃을 먹어 죽는다. 몰살루트를 클리어 하면 나온다.

괴물[편집]

플라위[편집]

게임을 시작했을 때 처음 볼 수 있는 캐릭터. 노란 꽃의 모습이다. 몰살루트에서는 처참하게 쪼개져 죽는다. 감정이 없는 사이코패스이다. 인간도 아니고 괴물도 아니며, 본 모습은 지하세계의 왕자이자 차라의 친구인 아스리엘 드리무어이다. 알피스가 아스리엘의 유해가 뿌려진 꽃을 가지고 창조했다. 프리스크에게 은밀히 접근해 아첨, 예언, 조언을 해준다.[2] 주황, 노랑, 초록, 하늘, 파랑, 보라색의 영혼을 가진 인간들을 처음에는 도와주고 그것에 질려 인간들을 죽이고 그것조차 질리려던 찰나 프리스크가 나타나 플라위의 리셋&세이브 등의 능력을 빼앗았다.

오메가 플라위[편집]

오메가 플라위는 플라위가 6개의 영혼을 모아서 모습이 변한 것으로 노말루트의 최종보스이다. 팬들 사이에서는 포토샵 플라위라고도 불린다. 용기, 정의, 친절, 인내, 고결, 끈기의 여섯 개의 인간 영혼을 흡수하였다. 7개의 인간의 영혼을 가지고 신이 되어 세상을 지배하려고 한다.[3] 오메가 플라위가 플라위로 변했을 때 공격과 자비가 있는데 공격을 한번 누르면 플라위가 '넌 역시 그럴줄 알았어.'이러면서 사라진다.

토리엘[편집]

자신을 폐허의 관리자라고 소개한다. 아스고어의 전 부인이다. 게임에서 프리스크의 엄마 같은 존재이다. 플레이어의 피가 2가 되면 불꽃을 일부러 빗겨나가게 한다. 간혹 토리엘이 플레이어를 죽이면 놀란 모습으로 게임 오버가 된다. 토리엘을 죽이면 실성한 듯 웃으면서 죽는다.

프로깃[편집]

게임 초반에 만날 수 있는 NPC겸 전투 대상이다. 개구리의 모습을 하고 있다.

윔선[편집]

게임 초반에 만나는 전투 대상이다. 윔선이 죽을 시에 얼굴이 일그러진다.

배지토이드[편집]

채소를 좋아하는 전투 대상이다 보스몹을 제외한 전투대상 중 유일하게 z로 전투를 걸 수 있고 모습이 보인다.

아이스캡[편집]

전투상대이다. 모자를 벗기면 얼음으로 변한다.

벌킨[편집]

화산모양이다.

츤데레플레인[편집]

츤데레 비행기이다. 벌킨에게 관심이 있는 듯 하다.

샌즈[편집]

폐허에서 나갈 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캐릭터이다. 항상 뼈 개그를 칠때마다 두둥탁 이란 효과음이 난다. 동생인 파피루스와 같이 살고 있으며 주로 스노우딘을 정찰하는 일을 한다. 게으르고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지 않는 성격이라 부지런하고 미련한 성격을 가진 동생인 파피루스와 자주 마찰을 빚는다. 스토리 중간중간에 꽤 비중 있게 등장하며 동생에게 무관심해 보이지만 많이 아끼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릴비 식당에선 언제나 돈을 내지 않으며 명단에 걸려있다. 여러 연구로 세이브/로드의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 괴물 중 하나이며, 시공간을 오랜 시간 연구한 과학자로 추정되고, 시공간을 초월할 수 있다고 추정된다. 그리고 디버그 모드를 사용해 해커 엔딩을 보면 샌즈가 "이것을 보면 게임 개발자 중 한명한테 말해달라"고 한다.심판의 복도에서 러브(LOVE)와 exp의 뜻을 알려주었다.[4] 자신이 게임 속 캐릭터인 걸 알고 있는 듯하다. 또한, 샌즈가 인간도 괴물도 아닌 델타룬의 다크너로 추정되기도 한다. 테마곡은 그와의 첫만남과 그릴비 등의 장소에서 나오는 'sans' 와 샌즈와의 전투에서 나오는 곡인 메갈로바니아이다. 샌즈는 그의 동생을 매우 아낀다.

파피루스[편집]

폐허에서 나가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샌즈의 동생이며 샌즈와 함께 스노우딘에 산다. 샌즈가 농담을 하면 매우 싫어하고 화난듯이 행동하지만 사실 형을 정말 아낀다. 언다인처럼 왕실 근위병(로열 가드)이 되길 원한다. 하지만 성격이 순수하고 착해서 왕실 근위병에 들어가지 못한다. 또한 스파게티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플레이어에 피가 1이 돼면 공격을 하지 않고 공격의 대한 힌트를 주기도 한다.

언다인[편집]

스노우딘을 나가고 처음 만날 수 있는 캐릭터이다. 도전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파피루스가 너무 순수해서 왕실 근위병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파피루스에게 요리를 가르쳐 주지만, 사실 본인도 요리를 잘 못한다. 몰살루트때,몬스터키드를 밀쳐내 살리고 대신 죽는데,언다인이 불사의 언다인이 되어서 다시 배틀을 한다. 하지만 다시 불사의 언다인을 죽이면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죽는다. 언다인에게 쫒길때 핫랜드로 가면 언다인이 더워 쓰러진다. 이때 언다인이 쓰러진 곳에 정수기가 있는데 거기서 물을 받아 언다인에게 뿌려주면 다시 일어난다. 알피스를 좋아한다. 언다인에게 편지를 받으면, 버릴 수 있고 버린 뒤 언다인에게 가서 편지를 잃어버렸다고 말하면 더 좋은 편지를 썼다면서 편지를 하나 더 준다.

알피스[편집]

W.D.가스터의 동료 과학자들의 뒤를 이은 왕실 과학자이다. 메타톤에게 몸체를 만들어 주었고, 애니를 좋아한다(특히 고양이소녀 애니). 또한 언다인에게 편지를 받지만, 이름이 써있지 않아 언다인이 보낸것을 모르고 주인공이 편지를 보낸 것으로 오해해서 주인공과 데이트를 한다. 곧 목숨을 잃을 괴물들에게 의지를 주입하는 실험을 하다가 실패하여 융합체를 만들어냈고, 그 일로 죄책감에 시달려 융합체의 원래 가족들에게 편지를 받는 것을 꺼려하고 있다. 그리고 알피스 연구소 2층에 편지들이 쌓여있는걸 볼 수 있는데 융합체의 원래 가족들이 보낸 편지라고 추측할 수 있다.

머펫[편집]

거미 소녀이다. 돈을 모아 스노우딘의 거미들을 핫랜드로 데려오려고 한다. 원래 폐허에서 거미음식이 있는데 그것중에 한가지라도 사면 머펫이 거미음식을 사줘서 고맙다며 전투를 중단하고 그냥 보내준다.[5]테마곡은 spider dance이다.

메타톤[편집]

알피스가 만든 살인 기계. 원래의 몸은 냅스타블룩의 사촌인 햅스타블룩으로 추정되며 알피스가 만든 기계로 들어가 살인 기계가 되었다. 알피스의 작전대로 매번 요리 시간, 뉴스 등 이벤트를 준비해서 인간을 죽이려고 하는 척을 하지만 이것이 질려 진짜 주인공을 죽이고 인간의 영혼을 얻고 밖으로 나가 스타가 되려고 한다. 실제로 메타톤의 집에 들어가면 그가 유령임을 알 수 있다. 로봇은 그의 몸체인 셈이다. 냅스타블룩, 화난 더미, 더미와 사촌인 것으로 추정된다.

메타톤 ex[편집]

메타톤의 진화형이다 메타톤 뒤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변한다 불살루트에서는 팔다리가 떨어지고 마지막에 배터리가 다 닳아서 꺼진다.

메타톤 NEO[편집]

메타톤 ex의 진화형이다. 몰살루트에서 볼 수 있지만 몰살루트로 강력해진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자마자 죽어버린다.

아스고어 드리무어[편집]

한 명의 인간의 영혼과 자신의 영혼을 이용해 결계를 부술 수 있었지만 신이 되어 자신의 아들을 살려내고 인간들을 모두 죽이겠다는 욕망 때문에 여섯 명의 인간들을 죽인다. 그리고 이에 실망한 토리엘과 헤어져 살게 된다. 사실은 따뜻한 성격이지만 책임감 등 때문에 잔인하고 차갑게 행동한다.

아스리엘 드리무어[편집]

아스리엘은 플라위가 꽃이 되기 전 모습이다. 토리엘과 아스고어의 아들이다. 그리고 차라와 단짝 친구다. 차라가 구멍에 떨어졌을 때 토리엘과 아스고어와 같이 보살펴 줬다. 차라가 황금 꽃을 먹고 병에 걸려 죽게 되자 지상으로 나가 묻어주려다가 인간들에게 아이를 죽였다고 오해받아 공격을 당한다. 아스리엘은 차라의 영혼을 우연히 흡수하게 되어 인간들을 모두 없애고 결계를 파괴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었지만 저항하지 않았고 치명상을 입어 결국엔 죽고만다. 그리고 불살루트의 최종 보스이며 보스답게 무시무시하게 강력하다. BGM은 Dreams and hopes이다.

W.D.가스터[편집]

2차창작에서는 주로 샌즈와 컵라면, 파피루스와 엮인다. 샌즈의 집에 기호로 쓰인 말이 있는데, 그것이 가스터의 폰트체인 윙딩어(윙딩어는 괴물들 중에서 샌즈만 알아들어서 샌즈가 보고서에 해석한다.가스터의 뚫린 손바닥과 윙딩체로 생각을 표현한다.)로 추측된다. 델타룬과 연관이 있다고 추정된다. 워터폴에서 리버맨이 하는 말 중 손으로 말하는 남자를 조심하라고 말하는데 그 손으로 말하는 남자가 가스터라고 추정된다. 가스터로 추정되는 '미스터리 맨' 은 두 가지 스프라이트가 있는데, 첫 번째는 눈을 감고 있을 때의 모습, 두 번째는 눈을 떴을 때의 모습으로 추정된다.또 이름의 W.D는 가스터의 언어인 윙딩체라는 이야기가 있다.

더미, 화난 인형[편집]

더미는 폐허에 토리엘이 대화하라고 했던 더미이고, 화난 인형은 워터폴의 쓰레기장에서 만날 수 있다. 폐허에서 만난 더미를 공격했기 때문에 주인공에게 화가 나 있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공격을 하지 않더라도 화가 나있다. 그 더미들은 유령이 더미에 빙의한 것이며, 1, 2번째 유령은 냅스타블룩과 함께 메타톤의[6] 사촌으로 추정된다.

냅스타블룩[편집]

폐허에서 만날 수 있는 소심하고 겁 많은 유령. 메타톤과 사촌인 것으로 추정된다.집 안에는 「오싹 웨이브」「엽기데이 뮤직」과 같은 3개의 음반이 있다.또한 냅스타블룩의 집배경음을 어느정도 빠르게 하면 머펫 전투 배경시 나오는 음과 비슷하다.

테미[편집]

워터폴에서 발견할 수 있는 몬스터이다. 한글판에서는 맞춤법을 틀리게 쓰고, 영문판에서는 대문자와 소문자를 섞어 쓴다.(예:안뇽! 난 테미얌!) 테미 마을에 한 테미는 삶은 달걀을 자기가 키우겠다고 하고(이 테미는 델타룬에도 나온다), 또 다른 테미는 인간 알러지가 있다. 템 상점에 있는 테미는 유일하게 수컷이고 "밥"이라는 이름도 있다.또 전투를 할때 테미플레이크를 주지 않을경우 지옥문이 열렸어 라는 이상한말을 한다.(이스터에그 일본판으로 하면 이해가능)

몬스터키드[편집]

언다인이 나타나기 전 꼭 만나는 괴물이다. 매우 흥이 많고 언다인을 매우 좋아하며 존경한다. 몬스터키드의 롤모델도 언다인이다.

융합체[편집]

알피스의 창조물로, 괴물들의 죽은 영혼에 의지를 넣는 식으로 실험했다. 하지만 괴물들이 의지의 힘을 견뎌내지 못하고 뒤섞여 버려 융합체가 되고, 알피스가 이 일이 괴물들에게 퍼질까 두려워하여 감금당한다. 불살루트에서는 가족을 만나서 자신들의 모습을 받아들였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전에 떨어진 인간으로는 차라와 여섯인간이 있다.
  2. 파피루스에게도 한다.
  3. 프리스크(자비의 영혼)를 마지막으로 노렸지만 실패했다.
  4. 각각 폭력 수치,처형 점수라 한다.
  5. 이때,거미음식을 안사면 전투는 계속 진행된다.
  6. 메타톤도 원래 유령이 기계에 빙의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