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테일의 캐릭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다음은 언더테일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다루고 있다.

인간[편집]

프리스크(주인공)[편집]

프리스크는 에봇 산을 올라서 지하 세계에 떨어진 8번째 인간[1]이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는 주인공이다.디버그 모드로 불살루트를 클리어하면 2%로 프리스크는 자신의 삶이 불안하고 힘들어서 애봇산에올라서 자살할려고 했다.하지만 지하새계의 괴물들로 더 살고싶다고 한다.사실 프리스크의 영혼은 파랑색이라고한다.차라가 몸에들어가 차라의 영혼인 빨강색으로 바뀌었다고도한다.

차라[편집]

지하 세계로 떨어진 첫 번째 아이다. 아스고어와 토리엘의 아들인 아스리엘이 차라를 궁전에 데려와 가족처럼 살아가다, 일부러 황금 꽃을 먹어 자살한다. 진실의 연구소의 TV를 보면 차라가 자신의 영혼을 아스리엘이 흡수하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6명의 인간들[편집]

차라가 죽은 이후 아스고어가 죽인 인간들이다. 모두 영혼 고유의 색깔과 상징하는 미덕이 있다. 주황색은 용기, 노란색은 정의, 녹색은 친절, 하늘색은 인내, 푸른색은 고결, 보라색은 끈기를 상징한다.오메가 플라위와의 대전중 waring이는 영어와 각각의 영혼히 하나씩 나타나는데 주황색(용기)의 영혼이 가진 물건은 스노우딘의 상자에있는튼튼한 장갑이다. 노랑색(정의)의 영혼의 물건은 스노우딘의 남자다운 두건과 총이다.초록색(친절)의 영혼의 가진 핫랜드에서볼수있는 탄후라이팬과 얼룩진 앞치마가있다. 하늘색(인내)영혼을 가진 페허에서 볼수있는 장난감 검이있고리본이있다.파란색(고결)의 영혼을 가진아이의 워터폴에서 볼스있는 찢어진 발레복과 낡은 발레슈즈이다.보라색(끈기)의 영혼을 가진아이의 워터폴에서 살수있는깨진 안경과 찢어진 노트가 있다.

괴물[편집]

주요 괴물들[편집]

플라위[편집]

게임을 시작했을 때 처음 볼 수 있는 캐릭터. 노란 꽃의 모습이다. 몰살 루트에서는 처참하게 쪼개져 죽는다. 감정이 없는 사이코패스이다. 인간도 아니고 괴물도 아니며, 본 모습은 지하세계의 왕자이자 차라의 친구인 아스리엘 드리무어이다. 알피스가 아스리엘의 유해가 뿌려진 꽃을 가지고 창조했다. 프리스크에게 은밀히 접근해 아첨, 예언, 조언을 해준다.주황,노랑,초록,하늘,파랑,보라색의 영혼을 가진인간들을 처음에는 도와주고 그것에 질려 인간들을 죽이고 그것조차 질리려던 찰나 프리스크가 플라위의 싸이코패스의 감정을 만들었다.

오메가 플라위[편집]

오메가 플라위는 플라위가 6개의 영혼을 모아서 모습이 변한 것으로 노말루트의 최종보스. 팬들 사이에서는 포토샵 플라위라고도 불린다. 용기, 정의, 친절, 인내, 고결, 끈기의 여섯 개의 인간 영혼을 흡수하였다.7개의 인간의 영혼을 가지고 신이되어 새상을 지배하려고 한다.

토리엘[편집]

자신을 폐허의 관리자라고 소개한다. 아스고어의 전 부인이다. 게임에서 프리스크의 엄마 같은 존재이며, 이름은 튜토리얼(tutorial)에서 따 왔다고 한다.

프로깃[편집]

게임 초반에 만날 수 있는 NPC겸 전투 대상이다.

샌즈[편집]

폐허에서 나갈 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캐릭터이다. 동생인 파피루스와 같이 살고 있으며 주로 스노우딘을 정찰하는 일을 한다. 게으르고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지 않는 성격이라 부지런하고 미련한 성격을 가진 동생인 파피루스와 자주 마찰을 빚는다. 스토리 중간중간에 꽤 비중 있게 등장하며 동생에게 무관심해 보이지만 많이 아끼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세이브/로드의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 괴물 중 하나이다. 시공간을 오랜 시간 연구한 과학자로 추정되며, 결과로 시공간을 초월할 수 있다고 추정된다. 그리고 디버그 모드를 사용해 해커 엔딩을 보면 샌즈가 "이것을 보면 게임 개발자 중 한명한테 말해달라"고 한다. 자신이 게임 속 캐릭터인 걸 알고 있는 듯하다. 또한, 샌즈가 인간도 괴물도 아닌 델타룬의 다크너로 추정되기도 한다. 테마곡은 샌즈와의 전투에서 나오는 곡인 메갈로바니아이다. 샌즈는 그의 동생을 매우 아낀다. 정찰을 하는 일을 하기전에 가스터와 같이 연구를 하는 연구원인 것을 알 수 있다.각각의 루트마다 심판의 복도의 종소리가 다르다.또한 시간선 마다 케릭터의 성격또한다르다.언더팰은 파피루스가 샌즈를 개다르듯이 대리고 다니며 평소 개목줄을 목에 씌운다.언더스왑은 스왑은 한국어로 반데로라는 뜻과 똑같이 성격,직업등이 바뀐다.샌즈는 부지런하고 장난기가 없어지고 파피루스는 샌즈의 형이되었지만 오리지널처럼 개으로고 장난기가 있다.평소 담배를 물고있지만 예전에는 사탕이였다고 한다.프리스크또한 차라가 되고 차라는 프리스크가 되었다.언더스왑은 차라가 주인공이고 프리스크는 난폭하여 감옥에 있다고 한다.토리엘은 여왕이되고 아스고어는 토리엘처럼 아이들을 돌봐준다.특히 에러샌즈나 잉크샌즈등은 직접 시간선은 나오지않았으나 에러샌즈는 시간선을 망가뜨리고 영혼을 수직한다.잉크샌즈는 au를지키는 x가스터를 돕는다.

파피루스[편집]

폐허에서 나가면 가장 먼저 만날수 있는 샌즈의 동생이며 샌즈와 함께 스노우딘에 산다. 샌즈가 농담을 보이면 매우 싫어하고 화난듯이 행동하지만 사실 형을 정말 아낀다. 언다인처럼 왕실 근위병(로열 가드)이 되길 원한다. 하지만 사실 성격이 순수해서 왕실 근위병에 들어가지 못한다. 또한 스파게티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언다인[편집]

스노우딘을 나가고 처음 만날 수 있는 캐릭터이다. 도전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파피루스가 너무 순수해서 왕실 근위병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파피루스에게 요리를 가르쳐 주지만, 사실 본인도 요리를 잘 못한다. 알피스를 좋아한다.

알피스[편집]

W.D.가스터의 동료 과학자들의 뒤를 이은 왕실 과학자이다. 메타톤에게 몸체를 만들어 주었고, 애니를 좋아한다. 또한 언다인에게 편지를 받지만, 이름이 써있지 않아 언다인이 보낸것을 모르고 주인공이 편지를 보낸 것으로 오해해서 주인공과 데이트를 한다. 곧 목숨을 잃을 괴물들에게 의지를 주입하는 실험을 하다가 실패하여 융합체를 만들어냈고, 그 일로 죄책감에 시달려 융합체의 원래 가족들에게 편지를 받는 것을 꺼려하고 있다. 그리고 알피스 연구소 2층에 편지들이 쌓여있는걸 볼 수 있는데 융합체의 원래 가족들이 보낸 편지라고 추측할 수 있다.

머펫[편집]

돈을 모아 스노우딘의 거미들을 핫랜드로 데려오려고한다. 태마곡은 spider dance이다.

메타톤[편집]

알피스가 만든 살인 기계. 원래의 몸은 냅스타블룩의 사촌인 햅스타블룩으로 추정되며 알피스가 만든 기계로 들어가 살인 기계가 되었다. 매번 요리 시간, 뉴스 등 이벤트를 준비해서 인간의 영혼을 얻고 밖으로 나가 스타가 되려고 한다. 실제로 메타톤의 집에 들어가면 그가 유령임을 알 수 있다. 로봇은 그의 몸체인 셈이다. 냅스타블룩, 화난 더미, 더미와 사촌인 것으로 추정된다.매타톤은 평소 냅스타블룩을 블루키라고한다.

아스고어 드리무어[편집]

한 명의 인간의 영혼과 자신의 영혼을 이용해 결계를 부술 수 있었지만 신이 되어 자신의 아들을 살려내고 인간들을 모두 죽이겠다는 욕망 때문에 여섯 명의 인간들을 죽인다. 그리고 이에 실망한 토리엘과 헤어져 살게 된다. 사실은 따뜻한 성격이지만 책임감 등 때문에 잔인하고 차갑게 행동한다.

아스리엘 드리무어[편집]

아스리엘은 플라위가 꽃이 되기 전 모습이다. 토리엘과 아스고어의 아들이다. 그리고 차라와 단짝 친구다. 차라가 구멍에 떨어졌을 때 토리엘과 아스고어와 같이 보살펴 줬다. 차라가 황금 꽃을 먹고 병에 걸려 죽게 되자 지상으로 나가 묻어주려다가 인간들에게 아이를 죽였다고 오해받아 공격을 당한다. 아스리엘은 차라의 영혼을 우연히 흡수하게 되어 인간들을 모두 없애고 결계를 파괴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었지만 인간들에게 계속 맞아주었고 치명상을 입어 결국엔 죽고 만다.아스리엘의 드리무어는 dream에서 따왔다고 한다.

가스터[편집]

2차창작에서는 주로 샌즈와 컵라면, 파피루스와 엮인다. 샌즈의 집에 기호로 쓰인 말이 있는데, 그것이 가스터의 폰트체인 윙딩어(윙딩어는 괴물들중에서 샌즈만 알아들어서 샌즈가 보고서에 해석한다.가스터의 뚤린손바닥과 에러가 난 말로 표현한다)로 추측된다. 델타룬과 연관이 있다고 추정된다. 워터폴에서 리버맨이 하는 말 중 손으로 말하는 남자를 조심하라고 말하는데 그 손으로 말하는 남자가 가스터라고 추정된다. 가스터로 추정되는 '미스터리 맨' 은 두 가지 스프라이트가 있는데, 첫 번째는 눈을 감고 있을 때의 모습, 두 번째는 눈을 떴을 때의 모습으로 추정된다. 또한 fun값을 사용하면 10%확률로 시공간의 문이열리는데 이곳에서 가스터를 볼수있다.

더미, 화난 인형[편집]

더미는 폐허에 토리엘이 대화하라고 했던 더미이고, 화난 인형은 워터폴의 쓰레기장에서 만날 수 있다. 폐허에서 만난 더미를 공격했기 때문에 주인공에게 화가 나 있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공격을 하지 않더라도 화가 나있다. 그 더미들은 유령이 더미에 빙의한 것이며, 1, 2번째 유령은 냅스타블룩과 함께 메타톤의[2]의 사촌으로 추정된다.

냅스타블룩[편집]

폐허에서 만날 수 있는 소심하고 겁 많은 유령. 메타톤과 사촌인 것으로 추정된다.

테미[편집]

워터폴에서 발견할 수 있는 몬스터이다. 한글판에서는 맞춤법을 틀리게 쓰고, 영문판에서는 대문자와 소문자를 섞어 쓴다. 이름의 유래는 디자이너인 테미 창이다.

몬스터키드[편집]

언다인이 나타나기 전 꼭 만나는 괴물이다. 매우 흥이 많고 언다인을 매우 좋아하며 존경한다.

융합체[편집]

알피스의 창조물로, 괴물들의 죽은 영혼에 의지를 넣는 식으로 실험했다. 하지만 괴물들이 의지의 힘을 견뎌내지 못하고 뒤섞여 버려 융합체가 되고, 알피스가 이 일이 괴물들에게 퍼질까 두려워하여 감금당한다.불살루트에서는 가족을 만나서 자신들의 모습을 받아들였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전에 떨어진 인간으로는 차라와 여섯인간이 있다.
  2. 메타톤도 원래 유령이 기계에 빙의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