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아프리카뜸부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프리카뜸부기(Crecopsis egregia)는 뜸부기과에 속하는 중소 크기의 땅에 사는 새이며, 아프리카 중부와 남부 대부분 지역에서 발견된다. 열대 우림과 연간 강우량이 적은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의 범위에서 계절적으로 흔하다. 이 뜸부기는 부분적으로 이주하며 비가 와서 다른 곳에서 번식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풀이 덮이자마자 적도에서 멀어진다. 대서양 섬에 도착하는 방랑하는 새에 대한 몇 가지 기록이 있다. 이 종은 다양한 초원 유형에 둥지를 틀고, 작물이 키가 큰 농경지를 사용할 수도 있다.

작은 뜸부기인 이 아프리카뜸부기는 윗부분에 갈색 줄무늬가 있고, 아랫 부분은 청회색이며, 옆구리와 배에는 흑백 줄무늬가 있다. 뭉툭한 붉은 부리와 붉은 눈, 부리에서 눈 위쪽까지 흰색 선이 있다. 이것은 깃털이 더 가볍고 눈줄무늬가 있는 메추라기뜸부기보다 작다. 아프리카크레이크는 다양한 울음소리를 가지고 있는데, 가장 특징적인 것은 일련의 빠른 크르르(krrr) 음이다. 낮 동안 활동하며 번식지와 비번식지 모두에서 영역을 차지한다. 수컷은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며 영토 경계에서 싸울 수도 있다. 둥지는 풀 덤불이나 작은 덤불 아래 움푹 들어간 곳에 지어진 얕은 풀잎 컵이다. 3~11개의 알은 약 14일 후에 부화하기 시작하고, 검은색의 솜털 같은 조숙 병아리는 4~5주 후에 새끼를 낳는다.

아프리카뜸부기는 작은 개구리와 물고기, 식물 재료, 특히 잔디 씨앗과 함께 다양한 무척추 동물을 먹는다. 큰 맹금류가 그 자체로 먹을 수도 있다. 인간을 포함한 포유류이며 기생충을 숙주로 삼을 수 있다. 비록 초원이 불타거나 농업, 습지 배수 또는 도시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옮겨질 수 있지만, 서식지와 개체수가 많기 때문에 위기종으로 간주되지는 않는다.

출처

[편집]

외부 링크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