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20240318wiki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20240318wiki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24년 3월 18일 (월) 04:10 (KST)[답변]

강철종 및 편집한 인물들의 문서 작성 방식[편집]

Information icon 안녕하세요. 강철종, 강면하를 비롯해 문서들을 작성해주신 점은 감사하나, 문체를 작성한 것을 보니 "본관은 진주(晉州)입니다. 강면하(후에 강재호로 개명)의 자녀로는 장남인 대한민국의 역사학자강철종(전북대학교 문리대 학장을 역임)과 네 딸 중 삼녀인 대한민국의 문학평론가 강인숙(영인문학관 관장)이 있습니다. 강인숙의 남편은 초대 문화부 장관을 지낸 문학평론가 겸 소설가인 고 이어령입니다."와 같은 높임 표현, 강철종 문서에서 "강면하 선생님 개명후 동명인 혼동 예방", "유명학자 이십니다"라는 편집 요약, 강철종 문서의 "평가" 문단 부분에서처럼 강철종 교수님과 개인적으로 연관이 있는 유저님인 것으로 보이는 표현들이 보입니다.

위키백과는 객관적인 정보를 작성하는 백과사전을 지향하는 곳으로 인물에 관한 정보를 작성할 때는 "업적", "평가" 문단에 "깊은 이해와 통찰을 보여주며", "후대 연구자들에게 귀중한 자료와 영감을 제공하고 있다"와 같이 가치판단이 들어간 주관적인 내용들을 작성하면 안 됩니다. 더욱이 이러한 서술들은 해당 인물의 친인척이나 관계자라면 더욱 조심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백:아님#광고를 참고하시어 객관적으로 인물 문서를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수님이나 학장님이 남기신 업적은 출처를 기반으로 객관적·중립적으로 명료하게 작성하는 것이 주관적인 칭찬으로 과하게 업적을 포장하는 것보다 더 값지게 그분의 행적을 조명하는 것임을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ellowTurtle9 (토론) 2024년 3월 23일 (토) 15:42 (KST)[답변]

문서 삭제 토론 알림[편집]

안녕하세요.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귀하께서 기여하신 Timothy Kang 문서가 삭제 토론에 회부되었습니다. 토론은 위키백과:삭제 토론/Timothy Kang에서 진행될 예정이니 토론에 꼭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론이 진행되는 동안 해당 문서를 좀 더 나은 방향으로 편집할 수도 있으나, 삭제 토론 틀을 토론 종료 전에 제거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토론에 참여할 때에는 기본적 예의를 지켜 주세요.
안녕하세요.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귀하께서 기여하신 Fayston Preparatory of Suji 문서가 삭제 토론에 회부되었습니다. 토론은 위키백과:삭제 토론/Fayston Preparatory of Suji에서 진행될 예정이니 토론에 꼭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론이 진행되는 동안 해당 문서를 좀 더 나은 방향으로 편집할 수도 있으나, 삭제 토론 틀을 토론 종료 전에 제거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토론에 참여할 때에는 기본적 예의를 지켜 주세요.
위 두 문서들의 등재 기준에 의문이 들어 문서들의 삭제 토론을 열었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YellowTurtle9 (토론) 2024년 4월 10일 (수) 15:18 (KST)[답변]

삭제 관련[편집]

문서의 내용을 지우면 빈 문서가 되는 것이지, 삭제되는 것이 아닙니다. 삭제는 관리자만 가능합니다. 현재 삭제 토론이 진행 중이니 이동 및 문서 비우기 행위는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ginaan기나ㅏㄴ(˵⚈ε⚈˵) 2024년 4월 11일 (목) 11:06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