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피크

빅토리아 피크(영어: Victoria Peak, 중국어: 太平山)는 높이 552m로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정상에는 피크 타워와 중국풍의 정자가 있다. 피크 트램이나 버스를 타고 올라갈 수 있다. 홍콩섬과 빅토리아항의 경관을 즐길 수 있어 인기있는 관광지이자, 부유한 홍콩인들이 모여사는 곳이다.

관광[편집]

피크 타워[편집]

피크 타워는 을 닮은 반원형의 건물이다. 건물 안에는 식당과 상점, 밀랍 인형을 100점 이상 보유한 마담 투소, 홍콩에서 가장 높은 360도 전망을 자랑하는 스카이 테라스 428이 있다.

피크 갤러리아[편집]

피크 타워 맞은편에 있는 쇼핑몰 피크 갤러리아가 있다. 건물 3층에는 남쪽과 북쪽을 모두 볼 수 있는 무료 전망대가 있다. 모노폴리를 주제의 4D 전시관도 있다.

루가드 로드 전망대[편집]

홍콩의 14대 총독인 프레드릭 루가드의 이름을 딴 길로, 좁은 낭떠러지 길목의 구간을 플랭크 로드(Plank Road)라고 부른다. 약 20분을 따라 걷다 보면 셩완에서부터 침사추이, 그리고 빅토리아 하버까지 모든 것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루가드 로드에 이른다. 할레크 로드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길을 따라가면 피크 타워 옆에 있는 중국식 정자인 라이언스 파빌리온(Lions Pavilion)을 볼 수 있다.

빅토리아 피크 정원[편집]

한때는 총독의 여름 별장이었던 산장 구역은 피크 갤러리아의 방문객들 위에 있는 아름답고 푸르른 빅토리아 양식의 정원으로 바뀌었다. 이곳의 가판대는 오후의 휴식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다과를 판매한다.[1]

갤러리[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