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유령박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북부유령박쥐
북부유령박쥐
북부유령박쥐
생물 분류ℹ️
계: 동물계
문: 척삭동물문
강: 포유강
목: 박쥐목
아목: 작은박쥐아목
상과: 대꼬리박쥐상과
과: 대꼬리박쥐과
속: 남아메리카유령박쥐속
종: 북부유령박쥐
(D. albus)
학명
Diclidurus albus
Wied-Neuwied, 1820
북부유령박쥐의 분포

북부유령박쥐의 분포 지역
보전상태


최소관심(LC): 절멸위협 조건 만족하지 않음
평가기관: IUCN 적색 목록 3.1[1]

북부유령박쥐(Diclidurus albus)는 대꼬리박쥐과에 속하는 박쥐의 일종이다. 남아메리카트리니다드토바고 그리고 중앙아메리카에서 발견된다.[2] 비교적 희귀종이며, 완전한 흰색을 띠는 식충성 박쥐로 꼬리 기부에 독특한 주머니 낭을 갖고 있다. 트리니다드에서 발견된 표본은 광견병에 감염된 상태였다.

서식지[편집]

서식지는 동굴 안과 깊은 바위 틈 그리고 폐광 등에서 발견된다. 유령박쥐들이 둥지에서 큰 집단을 형성하는 것을 좋아하는 데도 불구하고, 북부유령박쥐는 큰 집단을 형성하여 둥지를 이룰 장소의 결핍때문에 그껏해야 작은 집단으로 모여 둥지를 튼다. 한 장소에서 100마리 이상 군집을 이뤄 서식하는 것은 흔하지 않다. 야자수 잎 아래에 한 마리씩 매달려 있는 모습이 발견되기도 한다.

각주[편집]

  1. Chiroptera Specialist Group 1996. Diclidurus albus. 2008 IUCN Red List of Threatened Species. Downloaded on 26 October 2008.
  2. Greenhall, Arthur M. 1961. Bats in Agriculture. A Ministry of Agriculture Publication. Trinidad and Tob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