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제19회 보령머드축제
Boryeong Mud Festival
머드축제 마스코트 2013-07-22 16-48.gif
보령머드축제 마스코트
행사 정보
기간 2016년 7월 15일 ~ 24일 10일간
장소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
주제 세계인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머드체험!
표어 머드에 풍덩! 축제에 활짝!
주최 보령시
주관 재단법인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
공식행사 머드축제 개막식 및 축하공연/폐막식
후원기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충청남도,한국방문의해
웹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보령머드축제(Boryeong Mud festival)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보령시 주관으로 대천해수욕장을 기반으로 개최되는 지역 축제이다.

보령의 명물 머드(진흙)를 이용하여 마사지 및 각종 놀이를 즐기는 축제로 머드 불꽃축제, 머드셀프 마사지존, 머드 바디페인팅, 각종 공연 등이 행해진다.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코자 충청남도 보령시에서 김대중 정부 가 출범하던 1998년7월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하였다. 2016년 올해로 19회를 맞은 보령머드축제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글로벌육성 축제로 지정되었다. 보령머드축제는 대천해수욕장에서 매년 7월경에 개최된다. 보령시 [1]의 발표에 따르면 축제에 사용되는 머드는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로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원광대학교 김재백 박사팀 등 국내 유수 연구기관으로부터 입증되었다고한다. 또한 2001년도에 ISO 9002 인증획득 및 2004년 미국식품의약국(FDA)안정성검사를 통과하여 축제에 사용되는 머드의 안정성을 확인 받아 이스라엘사해 진흙보다 품질이 훨씬 더 우수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축제기간동안 관광객들은 머드를 사용한 다양한 머드마사지와 머드체험행사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보령시[2]의 자체적인 조사에 따르면 2015년 축제는 총 300만여명의 관광객이 축제를 찾았으며, 이 가운데 27만명이 외국인인 것으로 발표되었다.

화보[편집]

각주[편집]

  1. http://www.mudfestival.or.kr
  2. http://www.boryeong.chungnam.kr/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