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희 (야구블로거)
보이기
박동희(1973년[1] 5월 5일 ~ )는 대한민국 야구 블로거이며 야구 전문기자이며 야구 해설가로 활동하고 있다. 가장 많은 안티를 보유하고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블로거이다.
출신 학교
[편집]생애
[편집]경상북도 상주시에서 태어나서 어릴 때 대구에 살았던 것으로 보인다. 경운중학교에서 서울 목동중학교로 전학온 후 신목고등학교, 동국대학교를 나왔다고 한다.
활동
[편집]2004년 스포츠 2.0이 출간할 때 창간 기자로 참여했다. 스포츠 2.0에서는 야구를 주로 썼지만 골프, 피겨, 수영 부문 기사도 썼다. 야구 기사로 유명했지만 김연아 기사로 유명세를 탔다. 2006년 SBS 이승엽 중계방송에서 해설을 맡은 뒤 2016년까지 해설을 겸하고 있다.
2008년 네이버와 계약해 〈스포츠춘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MBC SPORTS+에서는 해설위원으로, MBC에선 야구 읽어주는 남자의 고정 패널로 출연하며 활동하고 있다.
그는 다른 기자들에게 선후배라는 호칭을 쓰고 있다.
논란
[편집]본인은 기자라고 주장하지만 정작 언론고시 합격사실조차 없고, 칼럼을 비롯하여 그가 쓴 내용은 많은 논란을 야기하고 있다. 직업을 기자가 아닌 칼럼리스트 또는 파워블로거로 기재해야 한다는 논란이 있다.
KT창단 사건, 스탯티즈 사건, 한화 사건 등으로 논란의 여지가 많다. 그 자신은 이승엽과 야구를 같이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각주
[편집]- ↑ “박동희의 〈블루 그라운드〉”. 오마이뉴스. 2013년 12월 16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7년 11월 7일에 확인함.
박동희는 1973년 서울에서 태어나 스포츠 잡지와 웹진에서 야구 칼럼니스트로 활동하였으며, 인터넷방송에서 메이저 리그 해설을 맡았었다.
외부 링크
[편집]이 글은 한국 사람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여러분의 지식으로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