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 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모리 란 / 유미란
명탐정 코난》의 등장인물
등장1화 - 제트코스터 살인사건 (애니판)
1기 - 시한장치의 마천루 (극장판)
원작자아오야마 고쇼
성우일본 야마자키 와카나
대한민국 장혜선(KBS, 투니버스 2기)→이현진(투니버스 3기 이후)
프로필
나이만 17세
성별
국적일본의 기 일본
직업학생, 가라데 선수
소개테이탄 고등학교 2학년이자 공수도부 주장이자 쿠도 신이치의 소꿉친구 이자 연인.
관련인쿠도 신이치(에도가와코난,소꿉친구, 연인), 스즈키 소노코, 세라 마스미(고교 동급생)
모리 코고로, 키사키 에리 (부모님)
베르무트(본명:샤론 빈 야드), 하이바라 아이

모리 란(일본어: 毛利 蘭, もうり らん)은 아오야마 고쇼의 만화 《명탐정 코난》에 등장하는 인물이자 여주인공이다.쿠도 신이치와는 소꿉친구이자 연인이다. 관동 지방에서는 1위인 뛰어난 가라테 실력을 갖고있다.

인물 소개[편집]

쿠도 신이치의 연인이자 소꿉친구이다. 아빠탐정, 모리 코고로이며 엄마변호사키사키 에리이다. 신이치가 코난이 된 것을 모른채 어서 사건을 끝내고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현재 같이 살고 있는 코난의 누나로 살고 있다. 또, 지금은 별거 중인 엄마를 대신해 란이 가사 일을 도맡아 하고 있으며, 아빠의 나쁜 버릇인 음주 행위나 도박 행위를 막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아빠와 엄마의 원만한 재결합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자신의 엄마인 키사키 에리와 가끔 만나 이야기를 나눌 때가 있다.

신이치와 함께 뉴욕에 가서 어떤 사건을 만난 이후 신이치를 가장 좋아하게 되어 한결같이 신이치가 돌아오기를 기다리지만, 가끔씩 코난을 신이치라고 의심하는 일도 있어 코난을 당황하게 만든다. 절친한 친구인 스즈키 소노코나 다른 사람에게 종종 신이치와 자신의 사이를 미래의 약혼자라고 하면, 얼굴을 붉히면서 “바보, 그런 거 아니예요!”나, “누가, 저런 추리 오타쿠를…”이라고 부정하는 듯한 투로 말한다. 초기에 한번은 코난과 신이치가 동일인물이라는 것을 모르고 “신이치가 너무 좋아”라고 고백한 적도 있다.또한, 극장판 8기 <은빛날개의 마술사>에서 '나는...좋아, 신이치'라고 말한 적도 있다. 쿠도 신이치도 런던에서 모리 란에게 고백했다. 그 후, 1004화에서 신이치가 란에게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자 란이 신이치 뺨에 키스를 했고 그 뒤로 둘이 사귀기로 했다.

극장판 관련 정보[편집]

  • 극장판 4기: 눈동자 속의 암살자》에서는 사토 형사가 총에 맞아 부상당하는 장면을 가까이서 목격한 후 휴유증으로 기억상실에 빠지지만, 후반부에 기억을 되찾아 범인을 가라테로 쓰러트리는 활약을 보인다.
  • 극장판 13기: 칠흑의 추적자》에서는 검은 조직의 단원인 아이리시의 권총 사격에 대응하여 피할 수 있을 정도의 무서운 신체능력을 보인다. 총을 피한것은 신이치가 말한 소총의 탄속은 초속 1000m 인데 비해 권총은 소총의 1/3 수준 즉,초속 350m 밖에 안됨을 기억해내고 피했다곤 하나 상당히 근거리였음에도 불구하고 방아쇠가 살짝 당겨지는것만으로도 재빠르게 피하는 반응력을 보여준다.

성우진 및 드라마 배역[편집]

일본어판은 야마자키 와카나가 더빙을 맡았다. 한국어 더빙판의 경우 1기와 2기에서는 장혜선이 맡았으며 3기부터 현재까지 이현진이 담당하고 있다. 영어 더빙판은 콜린 클링컨비어드가 맡았다.

드라마 스페셜에서는 구로카와 도모카(2006년)와 구쓰나 시오리(2011년)가 배역을 맡았다.

각 언어판별 이름[편집]

한국어 더빙판에서는 유미란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며, 해외판에서는 란 모리(Ran Mouri), 혹은 레이첼 무어(Rachel Moore)라는 이름으로 나온다.

관련 문서[편집]

각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