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젤다의 전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InkedGame On characters by Monaux (cropped on Link).jpg

링크(일본어: リンク, Link)는 닌텐도가 제작한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주인공이다. 미야모토 시게루에 의해 만들어졌다.

모습[편집]

머리카락 색이 분홍색갈색노란색으로 바뀌었다. 가끔 갈색이었다가 노랑으로 변하는 오류를 볼 수 있다(기사단 복장을 입지 않을 때는 갈색이었다가 기사단 복장을 입을 때 노란색으로 변하는 일이 많다). 눈동자색은 파란색이다. 녹색인 기사단 복장을 입으며, 시리즈마다 다른 옷을 입고 있다. 하이랄인이어서 귀가 뾰족하게 튀어나와있다.

성우[편집]

젤다의 전설 트라이포스 삼총사,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사이가 미츠키

성격[편집]

주로 말이 없으며 몸짓으로 표현하거나 다른 사람이 말해준다. (스카이워드 소드에서는 선택하는 방식으로 말한다)젤다가 납치되기 전이나 평온할 때에는 어리버리한 모습을 보이다가 젤다가 납치된 뒤에는 용감해진다. 충고를 받으면 고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아이템을 얻으면 그 아이템을 높이 치켜든다.(이때 젤다의 전설 특유의 효과음이 나온다.)말을하지 않고 맞았을경우 윽!,엌등 말만한다. 다만 주변인들은다 알아듣는다

특징[편집]

칼을 무기로 사용한다. 칼을 등에다 보관하고 있으며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제외[1]) 아이템을 얻을 시에는 높이 치켜든다. 방패도 사용한다. 공격을 하거나 대미지를 받을 때 링크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왼손잡이이나 스카이워드 소드,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는 wii 조작 방식의 특성상 편의를 위하여 오른손잡이로 변경되었다.

각주[편집]

  1. 링크가 가지고 있는 칼은 대부분 마스터 소드인데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는 당시 100년 동안 코로그의 숲에 잠들어 있어 스토리의 후반부에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