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디아지오(Diageo)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의 프리미엄 주류 회사로 1997년 설립됐다. 전 세계 180여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상위 20개 프리미엄 브랜드 중 조니워커, 스미노프, 기네스, 베일리스, J&B, 캡틴모건, 텐커레이 등 8개를 보유하고 있다. 런던 주식거래소와 뉴욕주식거래소에 상장되어있으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주류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책임 있는 음주문화캠페인(Drink Responsibly)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Diageo Plc.의 한국법인으로 세워진 디아지오코리아는 모범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주류업계 최초로 건전 음주문화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2004년 ‘쿨 드라이버 캠페인', 2009년부터는 대학생 건전음주 홍보대사를 선발하는 '쿨드링커 캠페인' 등의 활동을 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책임 있는 음주와 알코올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인’DRINKiQ’를 개발, 직장인 및 대학생 등을 위한 ‘맞춤형 책임 음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2013년 9월 '디아지오 코리아 마음과 마음재단’을 설립, 매년 10억원씩 5년간 출연하여 사회적으로 취약한 여성을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 11월에는 대한적십자사가 누적기부금이 총 5억원 이상인 기업에게 수여하는 적십자회원 유공장인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