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두르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Maraş dondurması in Kyoto.jpg

돈두르마 (Dondurma)는 터키에서 아이스크림을 부르는 말이다. 돈두르마의 재료는 일반적으로 우유설탕, 살렙, 유향수지가 들어간다. 마라슈 지방에서 유래되었다 하여 마라슈 아이스크림으로 부르기도 한다.[1]

터키 아이스크림의 품질은 특유의 질감으로 결정되는데, 야생 난초의 구근을 말려 가루로 만든 살렙과 질긴 맛을 주는 유향수지를 넣어서 조밀하고 쫄깃한 질감을 만들어낸다.

역사[편집]

원래는 터키에 매 스틱 아이스크림 만 있었고 조리법은 오스만 제국 시대에 300 년 동안 은밀하게 유지되었지만 19 세기 중반에는 상인이 이스탄불에왔다. ] []] 비밀 비법을 다마스커스로 가지고 와서 그는 라고 불리는 터키 아이스크림의 현지 버전을 개발했다. 시리아 버전은 터키 버전의 아이스크림보다 가볍고 통풍이 잘됩니다. 19 세기 말에 페르시아 왕과 조미료 인 페르시아 디저트를 위해 만들어진 계란과 함께 Bastani Sonnati "라는 이름의 아이스크림보다.

소비와 문화[편집]

돈두르마는 오스만 시대의 카트와 상점 정면의 전통 의류로 노점상 두 곳에서 일반적으로 판매되며, 그 곳에서 혼합물을 장기간 처리 할 수있는 노를 정기적으로 휘저어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납품업자는 수시로 지팡이에 아이스크림 콘을 서빙하고, 고객에게 마침내 그것을주기 전에 막대기로 주위를 돌리면서 돈두르마를 빼앗아 고객을 애타게합니다. 이것은 때로는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터키의 일부 지역에서는 아이스크림을로 취급하고 정육 칼로 잘라냅니다.

각주[편집]

  1. Naver Kowledgeins, “Turkey Ice-cream.” Naver. 2004, February 8th. 24 April 2008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