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돌한 여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TV-icon-novela.png
당돌한 여자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드라마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SBS
방송 기간 2010년 3월 2일 ~ 2010년 7월 30일
방송 시간 ~ 오전 8시 40분 ~ 9시 20분
방송 분량 40분
방송 횟수 105부작
책임프로듀서 최문석
제작자 팬엔터테인먼트
연출 이동훈
각본 박예경
출연자 이유리, 이창훈, 이중문, 서지영
여는 곡 다비치 - Hot stuff(OST)
음성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아날로그)
2채널 돌비 디지털(디지털)
한국어
자막 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 방송
HD 방송 여부 HD 제작 · 방송
외부 링크  공식홈페이지

당돌한 여자》는 2010년 3월 2일부터 2010년 7월 30일까지 방영된 SBS 아침연속극이다.

기획 의도[편집]

며느리와 딸, 그 메꿀수 없는 간극에 대한 솔직한 보고서. 세상의 모든 며느리는 불쌍하고 세상의 모든 시누이는 얄밉다. 마치 먹이사슬처럼 물고 물리는 이 오묘한 여자들의 관계. 딸의 행복을 위해 며느리의 행복을 희생한 어머니, 그리고 그 가족 구성원들. 그들의 질곡 많은 사연에 함께 울고 웃으며, 여성의 삶에 대해,그리고 인간의 삶에 대해 고민하고자 한다.

친구로 시작해 시누이 올케가 되고 다시 고부간이 되는 두 여자의 끈질긴 인연 속에 부모 자식간, 부부간, 형제간, 그리고 사회의 구성원 속의 관계와 관계들을 조명하며 우리 자신의 솔직한 자화상을 들여다 보게 될 것이다.

관계의 역전 속에서 알아가는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진리. 한때 자신의 아들에게 턱없이 부족했고 다시는 만나고 싶지 않은 악연으로 헤어졌던 그 며느리가 어느날 금쪽같은 딸의 시모가 된다. 완벽하게 뒤집혀버린 관계에서 과거에 악행을 저질렀던 사람에게도, 선행을 베풀었던 사람에게도 그것들은 부메랑이 되어 현재의 자신에게 고스란히 돌아온다. 콩 심은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 나는 이 평범한 진리를 깨달아가며 우리가 스스로를 돌아본다면, 좀더 따스한 세상이 되지 않을까...

무거운 드라마는 가라! 아침 드라마의 당돌한 반란. 막장과 복수로 대변되는 아침 드라마에 생활의 때와 땀이 깃든 유쾌한 성공스토리가 시작된다. 상큼한 웃음 가운데 모자이크처럼 펼쳐지는 인생사의 희노애락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는, 저 머나먼 별나라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우리 곁의 내 이야기라는 리얼 생존 드라마!

처음엔 나약하기만 했던 한 여자가 끝없이 닥치는 불행 앞에서 오히려 강해지고 꿋꿋해지며, 마침내 당당한 여자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지켜보며 세상의 모든 사람들의 아침이 행복해 질 수 있기를...

고난 앞에 마주선 세상의 모든 당당하고 당돌한 여자들이여, 파이팅!

등장 인물[편집]

연장[편집]

  • 당돌한 여자 방영 분량이 100부작에서 5회 연장되어 105부작으로 변경 및 확정되었다.

경쟁 프로그램[편집]

외부 링크[편집]

SBS 아침연속극
이전 작품 작품명 다음 작품
당돌한 여자
(2010년 3월 2일 ~ 2010년 7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