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간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끝까지 간다
감독 김성훈
각본 김성훈
출연 이선균, 조진웅
제작사 AD406, 다세포클럽
배급사 쇼박스
개봉일 프랑스 2014년 5월 18일 (칸 국제영화제)
대한민국 2014년 5월 29일
시간 119분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끝까지 간다》는 2014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이다.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주간부문에 초청 되었다.

줄거리[편집]

감찰반 조사, 어머니의 장례문제. 경력 10년차 강력형사 고건수는 스트레스가 폭발직전이었고 그 상태로 운전을 하다 난데없이 도로에 뛰어든 사람을 치고 말았다. 황급히 남자를 살폈지만 그는 이미 죽어버린 상황. 가뜩이나 꼬인 일들이 많은 이 상황에서 교통사고 문제까지 터지면 쇠고랑 차는건 시간문제였던데다 하필 그 근처에 순찰차들이 돌아다니고 있었다. 결국 제대로된 사고수습은 날려버린채 시신을 트렁크에 실어 숨겨오는것으로 일차적인 위기를 모면했다. 이후 시체를 어떻게 은폐해버릴지 궁리한 끝에 엄청난 방법을 생각해낸다. 바로....엄마의 관속에다 같이 넣어버리는 것.

어머니의 마지막 가는 길을 이런식으로 망치는건 인간의 도리가 아님을 잘 알고 있었지만 결국 기발한 트릭을 이용해 시체를 은폐해버리는데 성공한다. 그렇게 끝인줄 알았으나 문제가 생긴다. 정체모를 남자가 그의 번호로 전화를 걸어와 사람을 쳐놓고 뺑소니 친걸 다 알고 있으니 사실을 폭로해버리기 전에 시키는대로 하라는 것이었다. 건수는 그가 시키는대로 움직이면서도 그의 농락에서 벗어나기 술수를 부리기 시작한다.

캐스팅[편집]

주요 인물[편집]

주변 인물[편집]

단역[편집]

우정출연[편집]

특별출연[편집]

수상 경력[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