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리프그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리프그린
개발사 게임 프리크
발행사 주식회사 포켓몬
배급사 닌텐도
원작 포켓몬스터 적·녹
시리즈 포켓몬스터
엔진 포켓몬스터 3세대 엔진(GBA)
플랫폼 게임보이 어드밴스
출시일 일본 일본 2004년 1월 29일
미국 미국 2004년 9월 4일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레일리아 2004년 9월 23일
유럽 연합 유럽 연합 2004년 10월 1일
중화민국 타이완 2004년 11월 30일
장르 롤플레잉 게임
모드 싱글플레이, 멀티플레이
이용가 등급 전체 이용가
미디어 128메가비트 롬 카트리지
입력장치 게임보이 어드밴스 내장 패드
이전작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리프그린》(일본어: ポケットモンスター ファイアレッド·リーフグリーン 포켓토몬스타-화이아렛도·리후구린[*], Pokémon FireRed and LeafGreen)은 게임 프리크가 개발하여 2004년닌텐도에서 발매한 게임보이 어드밴스용 게임으로, 게임보이용 게임인 《포켓몬스터 적·녹》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이 두 게임과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를 아울러 제 3세대 포켓몬스터 게임 시리즈, 또는 어드밴스 세대[Advanced Generation, AG]라고 한다.

《파이어레드》와 《리프그린》은 1세대 게임의 리메이크답게 원래 게임에 등장하는 첫 세대 포켓몬 151종이 그대로 등장하며, 나중 시리즈에서 등장한 포켓몬 또한 볼 수 있다. 게임보이와 게임보이 컬러용 게임은 게임보이 어드밴스용 게임과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루비·사파이어》를 비롯한 어드밴스 세대 게임에서는 옛 세대 포켓몬을 얻을 수 없었으나, 두 리메이크 게임의 발매로 첫 세대 포켓몬을 모을 수 있게 되었다.

《파이어레드·리프그린》에서는 다시 한번 가상의 세계인 관동 지방에서 주인공이 포켓몬 마스터가 되어가는 모험을 따라 게임이 진행된다. 두 게임의 시스템과 줄거리는 거의 같으며 하나만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지만, 게임 내의 포켓몬 도감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두 게임 서로의, 그리고 다른 어드밴스 게임과의 포켓몬 교환이 필수적이다.

이야기[편집]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리프그린》의 배경은 원작과 같은 가상의 지역 '관동 지방'이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능력이나 아이템이 있어야만 갈 수 있는 지역도 존재한다.

주인공은 포켓몬을 성장시켜 여덟 포켓몬 체육관의 관장을 물리치고, 포켓몬 리그에 도전하여 우승하기 위해서 모험을 떠난다. 또한 주인공은 여행 도중 포켓몬으로 나쁜 짓을 하는 악당들의 무리 로켓단을 만나 대결을 펼치기도 한다.

이야기 종반부에 주인공은 원작 《적·녹》에는 없는 새로운 지역, 일곱섬(ナナシマ)을 탐험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일반적으로 성도 지방에서 나오는 포켓몬들이 등장하며, 이곳의 이야기가 진행된 후에야 다른 어드밴스용 포켓몬 게임인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와 통신할 수 있게 된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