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 블리자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액티비전-블리자드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액티비전 블리자드
Activision Blizzard, Inc.
Activisionblizzard.jpg
형태 상장 기업 (나스닥: ATVI)
창립 2008년
국가 미국 미국
본사 샌타모니카
모기업 비벤디
자회사 액티비전
블리자드
종업원 7,000명 (2009)
웹사이트 ActivisionBlizzard.com

액티비전-블리자드 (Activision Blizzard; 옛 액티비전)은 액티비전과 블리자드의 지주회사이다. 의결권의 과반수를 프랑스의 비벤디가 소유하고 있다. 2007년 12월 2일에 액티비전이 18.8억달러에 비벤디에 의한 합병이 발표되었다. 2008년 7월 9일 합병이 완료되었다. 두 회사는 합병을 통해 "세계최대의 비디오게임 퍼블리셔"가 될 수 있다고 여겼다. 현재 모든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 주도하는 기업으로 여겨진다.

역사[편집]

2007년 12월, 액티비전은 비벤디 게임즈와 합병을 발표했다. 비벤디게임즈의 레니 페니손이 의장으로 취임하게 되었다. 액티비전의 사장이었던 보비 코틱은 액티비전-블리자드의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2008년 4월, 유럽의회는 합병을 승인했다. 의회는 이 합병에 반독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 7월 8일에 액티비전은 주주들이 합병에 동의 했다고 발표했다. 7월 9일에 합병은 완료됐다. 18.9억달러에 인수되었다. 52% 의 의결권을 비벤디가 소유하고 있다. 합병후 개인에 의해 주식이 거래된 후에 진 버나드 레비가 의장직을 맡았다.

액티비전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여전히 따로 존재한다. 지주회사는 지주회사의 이름으로 게임을 발매하지 않고 자회사의 이름으로 출시한다. 비벤디 게임즈는 액티비전의 자회사가 되었다.

블리자드는 여전히 자치를 하고 있지만 다른 비벤디 게임사는 그렇지 않다. 시에라는 합병 후 더 이상 게임을 만들지 않고 있다. 이는 액티비전의 요구에 맞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몇몇 시에라의 게임들은 시에라가 아닌 액티비전에서 직접 발매된다. 시에라가 문을 닫아서 2008년 11월 1일 부터 시에라 토론장은 이용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