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상파울루의 슈퍼마켓
오리건 주 포틀랜드프레드 메이어 가게
슈퍼 H 마트 - 휴스턴 스프링 브랜치

슈퍼마켓(supermarket)은 세분화된 셀프 서비스 가게이며, 넓은 범위의 음식과 가정 물품을 제공한다. 크기가 큰 편이며, 일반 식품점보다 선택 범위가 넓으며, 하이퍼마켓보다는 작다.

슈퍼마켓은 보통 고기, 농산물, 낙농업 제품, 구운 음식을 캔이나 포장 형태로 선반 위에 올려 두어 취급한다. 진공 청소기, 약제품, 애완 동물용 제품과 같이 음식이 아닌 품목도 많이 취급한다. 대부분의 슈퍼마켓은 또한 허가된 곳에서는 , 청소 도구, , 과 같은 일상적으로 소비되는 물품을 많이 판다.

전통 슈퍼마켓은 1층의 넓은 공간을 차지하며 소비자의 편리를 위해 주거 지역 근처에 위치한다. 기본 목표는 물품의 선택권을 넓히고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파는 것이다. 다른 이점으로는 주차하기가 쉽고, 장을 보는 시간이 저녁까지 늘어난다는 점이다. 슈퍼마켓은 보통 신문이나 디스플레이를 통해 광고를 한다. 슈퍼마켓은 체인점의 일부가 되거나 프렌차이즈 형식처럼 같은 지역의 다른 슈퍼마켓을 관할하기도 한다. 이것은 또한 규모의 경제에 대한 기회를 늘려 준다.

분류[편집]

현재 이 문단은 특정 국가나 지역에 한정된 내용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른 국가·지역에 대한 내용을 보충하여 문서의 균형을 맞추어 주세요.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대한민국의 슈퍼마켓 분류[편집]

대한민국 중소기업청은 슈퍼마켓을 다음과 같이 분류한다. 분류별 사업자 목록이다.

미합중국 슈퍼마켓 분류[편집]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