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세르게이 바실리예비치 라흐마니노프(러시아어: Сергей Васильевич Рахманинов, Sergei Vasil'evich Rachmaninov, 1873년 4월 1일 ~ 1943년 3월 28일)는 러시아미국인 작곡가, 피아노 연주가이자 지휘자이다.

생애[편집]

9세 때 페테르스부르크 음악원에 입학하였으며, 3년 뒤에 모스크바 음악원에서 피아노와 작곡을 공부하였다. 1905-1906년 모스크바 황실 극장 지휘자를 거쳐 미국 및 유럽 연주 여행을 하였다.

작곡가로서의 명성은 뒤늦게 얻게 되었지만, 그의 피아노 연주가로서의 기량은 널리 알려져 주목을 끌었다.

그는 종종 자신의 작품을 직접 연주했다. 전설적인 기교와 13도의 음정까지도 연주해 낼 수 있을 만큼 컸던 손 등에 힘입어, 그는 당대 가장 위대한 피아노 연주가 가운데 한 명이었다. 라흐마니노프 스스로 연주한 자신의 음악이나 일반적인 레파토리 곡들의 연주는 빅터 토킹 머신 컴퍼니의 레이블로 출시되었다.

작품[편집]

작품의 경향은 후기 낭만파에 속하고, 슬라브적인 경향이 짙게 나타난다.

그의 작품에는, 네 개의 피아노 협주곡, 세 개의 교향곡과 두 개의 피아노 소나타, 세 개의 오페라, 에드가 앨런 포우에 기초한 성악 교향곡 《》, 저녁기도곡,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광시곡》, 전주곡 올림 다 단조를 포함한 스물 네 개의 전주곡, 열 일곱 개의 연습곡, 교향적 춤곡과 많은 가곡 등이 있다. 그는 비록 명백히 쇼팽리스트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의 작품 대부분은 차이콥스키와 비슷한 후기 낭만파 양식이다.

같이 보기[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