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시스키역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리시스키
Рижский вокзал
리시스키 역사
리시스키 역사
Map
개괄
관할 기관 모스크바 철도
소재지 러시아의 기 러시아 모스크바 리시스카야 광장
좌표 북위 55° 47′ 34″ 동경 37° 37′ 57″ / 북위 55.79278° 동경 37.63250°  / 55.79278; 37.63250
개업일 1901년
승강장수 2면 4선
거리표
리시스키 선(교외 일반)

리시스키역(러시아어: Рижский вокзал)은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모스크바의 9개 철도 터미널 중 하나이다. 모스크바 철도에서 운영 중인 이 역은 역전에 모스크바 철도 박물관도 소장하고 있다. 리시스키 역은 모스크바의 모든 "복잘" 중에서는 최고의 건축물을 갖는다.

미라 애비뉴와 수시욥스키 발 건너편에 있는 리시스카야 광장에 위치한다. 모스크바의 철도 터미널 중에서 상대적으로 덜 붐비는 역이지만, 라트비아와의 연결은 모스크바에서의 유일한 철도 터미널로 이용률은 높다. 두 개의 대도로 교차점에서 리시스키는 홀리데이 인 호텔과 큰 시장, 수 많은 모스크바 아파트 및 사무실과 인접해 있다.

교통[편집]

칼루시스코 리시스카야 선리시스카야 역이 인근에 위치한다.

목적지[편집]

장거리[편집]

열차 번호 열차 이름 목적지 운영
001/002 라트비아 익스프레스 (Latvijas Ekspresis) 라트비아 리가 라트비아 라트비아 철도

타지역[편집]

국가 목적지
러시아 러시아 르제프, 벨리키예루키, 볼로콜람스크, 세베시

교외 지역[편집]

교외 통근 열차는 파벨레츠키 역과 모스크바 철도의 파벨레츠키 교외 방향의 역 및 플랫폼을 연결하며, 비드노예(라스토르구예보 철도 플랫폼), 도모데도보, 슈피노, 카시라, 오제렐리예 마을과 도모데도보 공항을 연결한다.

교외 통근 열차(엘렉트리히카)는 모스크바 철도의 리즈스키 교외 방향의 역과 플랫폼, 데돕스크, 볼로콜람스크, 이스트라, 크라스노고르스크의 지역으로 연결한다.

리시스키 역 모스크바 철도 박물관[편집]

2004년, 모스크바 철도 박물관의 야외 전시관이 리시스키 철도역 앞에 문을 열었다. 다른 장소의 박물관 건물은 모스크바 파벨레츠키 철도 터미널 옆에 있는 현대 박물관 건물에 있는 레닌의 장례 열차가 전시된 곳이다.

사진[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