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음계: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편집 요약 없음
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출처 필요}}
{{출처 필요}}
음악에서 '''온음계'''(Diatonic scale)('''heptatonic prima'''로도 알려짐)는 일곱 개의 음으로 구성된 옥타브가 반복되는 음계로 옥타브마다 5개의 [[온음]]과 2개의 [[반음]]이 있다. 두개의 반음은 두개의 온음들과 세개의 온음들에 의해 분리되어 있다. 이러한 패턴은 온음계가 한 옥타브 이상 확장될 수 있게 해주며, 반음들은 모두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다.(예: 최소한 두개의 온음들에 의해 떨어져 있음)
음악에서 '''온음계'''(―音階, Diatonic scale, '''heptatonic prima'''로도 알려짐)는 일곱 개의 음으로 구성된 옥타브가 반복되는 음계로 옥타브마다 5개의 [[온음]]과 2개의 [[반음]]이 있다. 두 개의 반음은 두 개의 온음들과 세 개의 온음들에 의해 분리되어 있다. 이러한 패턴은 온음계가 한 옥타브 이상 확장될 수 있게 해주며, 반음들은 모두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다 .(예: 최소한 두 개의 온음들에 의해 떨어져 있음)


{{음계}}
{{음계}}

2012년 5월 2일 (수) 16:43 판

음악에서 온음계(―音階, Diatonic scale, heptatonic prima로도 알려짐)는 일곱 개의 음으로 구성된 옥타브가 반복되는 음계로 옥타브마다 5개의 온음과 2개의 반음이 있다. 두 개의 반음은 두 개의 온음들과 세 개의 온음들에 의해 분리되어 있다. 이러한 패턴은 온음계가 한 옥타브 이상 확장될 수 있게 해주며, 반음들은 모두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다 .(예: 최소한 두 개의 온음들에 의해 떨어져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