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아수 폭포: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Thijs!bot (토론 | 기여)
7번째 줄: 7번째 줄:


== 역사 ==
== 역사 ==
원래 이구아수 폭포는 파라과이의 영토였으나 3국전쟁에서 파라과이가 아르헨티나, 브라질, 우루과이 3국 연합군에게 대패하여 이로 인해 영토를 잃었을 때 이구아수 폭포도 상당부분 잃었다.
원래 이구아수 폭포는 파라과이의 영토였으나 [[삼국동맹전쟁]]에서 파라과이가 아르헨티나, 브라질, 우루과이 3국 연합군에게 대패하여 이로 인해 영토를 잃었을 때 이구아수 폭포도 상당부분 잃었다.


== 관광 ==
== 관광 ==

2010년 2월 10일 (수) 20:54 판

이구아수 폭포

이구아수 폭포(스페인어: Cataratas del Iguazú, 포르투갈어: Cataratas do Iguaçu, 조선말: 이과쑤 폭포)는 브라질 파라나 주아르헨티나 미시오네스 주국경이구아수 강에 있는 폭포이다.

이구아수 강을 따라 2.7km에 걸쳐 270여개의 폭포들로 이루어져 있다. 폭포 중에는 최대 낙폭 82m인 것도 있으나 대부분은 64m이다.

폭포는 이구아수 국립공원(아르헨티나)과 이구아수 국립공원(브라질)로 나뉜다. 두 공원은 1984년1986년유네스코세계유산에 등록되었다.

역사

원래 이구아수 폭포는 파라과이의 영토였으나 삼국동맹전쟁에서 파라과이가 아르헨티나, 브라질, 우루과이 3국 연합군에게 대패하여 이로 인해 영토를 잃었을 때 이구아수 폭포도 상당부분 잃었다.

관광

브라질 쪽에서는 폭포의 전경을 한눈에 보기 좋다. 그러나 그 웅장함을 즐기기에는 폭포 상부까지 보행자 다리가 연결돼 있는 아르헨티나 쪽이 낫다.[1]

주석

  1. 오영욱. “[오기사의여행스케치] 아르헨티나 · 브라질 - 이구아수 폭포 ”. 중앙일보사. 2009년 6월 20일에 확인함.  |제목=에 지움 문자가 있음(위치 1)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