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urn to Myself ~시나이, 시나이, 나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Return to Myself
〜しない、しない、ナツ。
하마다 마리싱글
《Return to Myself》의 싱글
B면〈Restless Kind〉
출시일1989년 4월 19일
포맷8cm CD / 7" Vinyl
장르J-pop,
레이블Invitation
작사가하마다 마리
작곡가오츠키 히데유키
하마다 마리 싱글 연표
Heart and Soul
(1988년)
Return
to Myself
~시나이,
시나이, 나츠.

(1989년)
Open Your Heart
(1989년)

Return to Myself ~시나이, 시나이, 나츠.〉(일본어: - 〜しない、しない、ナツ。→안 하는, 안 하는, 여름.)는 일본의 가수 하마다 마리의 아홉 번째 싱글 앨범으로, 1989년 4월 19일 발매되었다. (8cm CD: VDRS-1133) B 사이드 곡은 〈Restless Kind〉이며 두 곡 모두 작사 · 작곡 · 편곡자가 모두 동일하다. 작사는 하마다 마리가, 작곡은 오츠키 히로유키 (大槻啓之)가 맡았으며, 편곡은 오츠키를 비롯해 그렉 에드워드, H.M. PROJECT, 랜디 커버가 담당했다.

이 곡은 일본의 화장품 기업 가네보의 여름 캠페인 송으로 사용된 노래로, 당시 오츠카 네네가 출연했던 광고에서 대량으로 송출되었다. 부제목 "시나이, 시나이, 나츠."는 이 광고의 캐치프레이즈인 "化粧なおし、しない、しない、ナツ" (→화장 수정, 안 하는, 안 하는, 여름)의 문구 그 자체이며, 이 캐치프레이즈는 앞부분이 수정되어 이 곡의 가사에도 그대로 수용된다.

이 곡은 다양한 아티스트에 의해 리메이크 된다. 일본의 걸즈 밴드 Mi (엠아이)가 가장 먼저 리메이크해 2006년 음반 《80's × Mi》에 실었고, 이듬해 데몬 코구레 캇카가 음반 《GIRL'S ROCK》가 뒤이어 수록했다. 2013년 역시 일본의 걸즈 밴드인 Cyntia가 제목이 완전히 동일한 싱글을 발매했으며, 그 다음 해에 시바타 아유미 또한 리메이크 음반 《kick start》에 이 곡을 수록했다.

수록곡[편집]

#제목작사작곡편곡재생 시간
1.〈Return to Myself ~시나이, 시나이, 나츠.〉 (- 〜しない、しない、ナツ。)하마다 마리오츠키 히데유키오츠키 히데유키 / 그렉 에드워드 /
H.M. PROJECT / 랜디 커버
 
2.〈Restless Kind〉하마다 마리오츠키 히데유키오츠키 히데유키 / 그렉 에드워드 /
H.M. PROJECT / 랜디 커버
 

발매 일정[편집]

버전 일정 레이블 포맷
〈Return to Myself ~시나이, 시나이, 나츠.〉 1989년 4월 19일 Invitation 8cm CD (VDRS-1133)
7" Vinyl (VIHX-1763)
Cassette (VST-10496)

커버[편집]

  • 밴드 Mi의 2006년 발매한 앨범 『80's × Mi』에 수록.
  • 데몬 각하의 2007년 앨범 『GIRLS' ROCK』에 수록.
  • 걸즈 록 밴드 Cyntia가 커버한 동명의 싱글이 2013년 발매.
  • 시바타 아유미가 2014년 발매한 커버 앨범 『kick start』에 수록.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