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주식회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Razer에서 넘어옴)

레이저 주식회사
형태사기업
원어
RΛZΞR Inc.
창립2005년
창립자진민량
로버트 크라코브 매튜 톰슨
산업 분야비디오 게임 산업
컴퓨터 하드웨어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본사 소재지캘리포니아주 오렌지군 어바인 시
종업원 수
400 명(2015년 1월)
웹사이트http://www.razer.com

레이저 주식회사(RΛZΞR Inc.)는 싱가포르의 컴퓨터 주변기기 회사이다. 주로 게이머용으로 특화된 제품들을 내놓는다. 녹색 뱀 세 마리가 트리스켈리온을 이루는 것을 로고로 사용한다.

레이저의 제품 박스를 받아보면 "For gamers, by gamers"라는 문구가 반겨주는데 이를 통해 레이저의 정체성을 잘 알 수 있다.

최근에는 단순히 컴퓨터 주변기기 뿐만 아니라 노트북인 Blade 시리즈 (Razer Blade Pro, Razer Blade, Razer Blade Stealth) 와 썬더볼트 포트를 이용해 외장 그래픽 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독(Dock)인 코어를 개발해 제품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레이저의 제품들 중 키보드거미의 이름을 사용하고,[1] 마우스의 이름을 사용한다.[2] 또한 마우스패드는 딱정벌레목에 속한 곤충의 이름을 사용하고,[3] 헤드셋마이크 같은 음향 기기는 해양 생물의 이름을 사용한다.[4]

각주[편집]

  1. 예시로 Blackwidow는 검은과부거미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이고, Huntsman은 농발거미에서 유래한 것이다.
  2. 예시로 Viper는 독사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DeathAdder는 맹독을 가진 뱀 데스애더에서 유래했다.
  3. 예를 들어 골리앗꽃무지에 유래한 Goliathus, 반딧불이에서 유래한 Firefly가 있다.
  4. 예를 들어 인어에서 유래한 Seiren, 대왕오징어에서 유래한 Kraken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