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2009년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09 MTV Video Music Awards)는 2009년 9월 13일 열린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로, 라디오 시티 뮤직 홀에서 열렸다. 진행은 러셀 브랜드가 하였다.

수상 및 후보[편집]

논란[편집]

테일러 스위프트가 최우수 여성 비디오을 수상받고 소감을 말하고 있을 때, 카니예 웨스트가 갑자기 난입하여 마이크를 빼앗고 "축하해. 하지만 진짜 최고는 비욘세!"라고 외쳐 논란이 일었다. 스위프트는 결국 소감을 다 말하지 못하고 내려왔고, 비욘세 또한 시상식에 참가하였기에 당황하였다. 웨스트는 시상식 전부터 만취 상태였다고 전해졌다. 몇 시간후 웨스트는 자신의 트위터에 테일러 스위프트와 팬들에게 사과하는 글을 올렸지만, 도널드 트럼프는 웨스트를 보이콧하자는 등 핑크, 케이티 페리, 조엘 매든, 아담 램버트, 존 메이어, 켈리 피클러, 라이언 시크레스트, 크리스 제리코, 제레미 폴, 데인 쿡 등이 트위터를 통해 웨스트를 비난하였다. 페레즈 힐튼은 테일러 스위프트도 상을 받아 마땅하다며, 그녀가 시상식에서 내려올 때 슬퍼보였다고 하였다.

웨스트 논란과 더불어, 제이 지앨리샤 키스의 합동 무대 Empire State of Mind릴 마마가 허락 없이 무대 위로 점프하여 춤을 춰서 논란이 일었다. 릴 마마는 후에 사과하였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