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프로게이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하늘
기본 정보
국적대한민국
활동 정보
종족프로토스
아이디hssky, pass
별명두더지, 마늘, 뱀눈토스, 메타몽토스, 하늘나는주작, 버러지토스

하늘(1994년 2월 1일 ~ )는 대한민국의 전직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이다. hssky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며, 종족은 프로토스이다.

2009년 상반기 드래프트에서 화승 OZ의 추천선수로 입단하였다.[1]


화승 OZ2군 소속 이었지만, 당시 모든 2군 프로게이머들 중에서는 가장 잘했다고해도 무방하다. 감독 추천으로 입단하여, 공식전도 많이 출전 하는 등 나이에비해 전형적인 엘리트 코스를 밟은 프로토스였지만, 공식전에서는 항상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프로게이머 은퇴 후 2014년 1월 소닉스타리그에 참여하였다. 이후에는 소닉 스타리그에는 참여하지 않았고 아프리카 방송도 한번 그만두었지만, 얼마 가지않아 다시 방송을 시작하였고, 현재는 Sarin_Sky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며, 프로토스 강의 BJ로 많이 알려져 있었다.

은퇴[편집]

승부조작[편집]

[2]2018년 3월 15일 경찰에 따르면 주 종족이 프로토스인 프로게이머 B(하늘) 씨는 지난해(2017년 11월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스타크래프트 대회 8강전 C조에서 상대 프로게이머(염보성)에게 고의로 2:0 패배하는 대가로 A(브로커) 씨로부터 450만 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플레이 스타일[편집]

기본은 뿌리부터 정석적인 정석파 이면서도, 어디로튈지 모르는 판단과 독보적인 센스를 발휘한다. 소규모 전투와 초반 운영, 셔틀리버 컨트롤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섬세한 컨트롤로 초반러쉬를 잘 막아내는게 특기이며, 그렇게 중후반까지는 흥미진진한 경기를 이끌어 가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전체적인 멀티테스킹 능력과 대규모 전투에서의 병력 컨트롤 등의 부분에서는 상대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인다.

공식전 전적[편집]

  • 3승 12패

수상 경력[편집]


애완동물[편집]

  • 이름 : 하순

식육목 개과의 포유류이며 (Dog)이다. 주인인 하늘 보다는 더 사람같이 생긴게 인상적이다.

각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