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뇌정 건볼트 3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푸른 뇌정 건볼트 3
Azure Striker Gunvolt 3
개발사인티 크리에이츠
배급사인티 크리에이츠
디렉터
  • 츠다 요시히사
  • 미야자와 히로키
프로듀서
아티스트
  • 아라키 무네히로
  • 하타케야마 요시타카
작곡가야마다 잇포
플랫폼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플레이스테이션 4, 플레이스테이션 5
출시일
2022년 7월 28일
장르액션, 플랫폼
모드일인용

푸른 뇌정 건볼트 3》는 인티 크리에이츠가 제작한 2022년 액션 플랫폼 게임이다. 《건볼트》 시리즈의 다섯 번째 게임이자 《푸른 뇌정 건볼트 2 (2016)》에서 이어지는 세 번째 본편이다.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처음 개발돼 2022년 7월 28일 전세계에 동시발매됐다. 일본판 제목은 《암드 블루 건볼트 깁스[a], 영어판 제목은 《애저 스트라이커 건볼트 3[b]이다.

전작의 건볼트를 대신해 스메라기와 대립하는 비밀조직 섀도 야쿠모의 무녀 '키린'이 새로운 주인공으로서 활약하며, 에덴과의 전쟁 중 기존 능력자 세븐스를 뛰어넘어 각성한 건볼트를 봉인하고자 그와 대립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게임플레이상 전작과 동일한 건볼트와 근거리 공격 위주의 '뇌정연쇄'를 사용하는 키린 2명을 플레이어 캐릭터로서 번갈아 플레이한다.

발매 후 보스를 추가한 다운로드 가능 컨텐츠가 여러 종 출시됐다. 그 외 2022년에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플레이스테이션 4플레이스테이션 5로 이식됐다.

반응[편집]

평가
통합 점수
통합사점수
메타크리틱82/100 (닌텐도 스위치)[1]

《푸른 뇌정 건볼트 3》 닌텐도 스위치판은 리뷰 애그리게이터 웹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평가 14개 기준 82/100점을 기록해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1]

참조[편집]

내용주[편집]

  1. 일본어: 蒼き雷霆 (アームドブルー)ガンヴォルト鎖環 (ギブス)
  2. 영어: Azure Striker Gunvolt 3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