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펀맨: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ワンパンマン" 문서를 번역하여 만듦
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span>"</span>'''원펀맨 '''(ワンパンマン)"은 [[ONE]]이 그린 [[일본]]의 [[웹코믹]]이다. [[2009년]] [[7월 3일]]부터 [[웹사이트]] 상에서 연재되어 [[2012년]] [[9월 2일]]자 방송의 [[NHK]] "넷발(發) 만화혁명"에 의하면 하루 2만회 정도 열람되어 누계 1000만명 이상이 열람했다고 한다.
<span>"</span>'''원펀맨 '''(ワンパンマン)"은 [[ONE (만화가)|ONE]]이 그린 [[일본]]의 [[웹코믹]]이다. [[2009년]] [[7월 3일]]부터 [[웹사이트]] 상에서 연재되어 [[2012년]] [[9월 2일]]자 방송의 [[NHK]] "넷발(發) 만화혁명"에 의하면 하루 2만회 정도 열람되어 누계 1000만명 이상이 열람했다고 한다.


리메이크판 (작화 : [[무라타 유스케]])가 "이웃집 영 점프" ([[슈에이샤]])에서 [[2012년]] [[6월 14일]]부터 연재되고 있다. 리메이크판에서 병기되고 있는 영문 타이틀은 "'''ONE PUNCH-MAN'''"이다.
리메이크판 (작화 : [[무라타 유스케]])가 "이웃집 영 점프" ([[슈에이샤]])에서 [[2012년]] [[6월 14일]]부터 연재되고 있다. 리메이크판에서 병기되고 있는 영문 타이틀은 "'''ONE PUNCH-MAN'''"이다.
13번째 줄: 13번째 줄:


== 리메이크의 전말 ==
== 리메이크의 전말 ==
"원펀맨"의 독자인 무라타 유스케가 [[트위터]]에서 ONE과 접촉하며 함께 만화를 제작하기로 정했다. 당시, ONE는 다른 출판사에서 "원펀맨"을 서적화하기 위해 다시 그리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무라타 유스케가 시험 삼아 "원펀맨"의 한 이야기를 그리고 ONE에 보여준 것이 계기로 작화를 맡게 됐다. 그것이 새로운 웹만화 사이트의 설립을 기획했던 "[[영 점프]]" 편집장의 눈에 띄어 "이웃집 영 점프"(슈에이샤) 설립의 간판 작품으로 연재하게 됐다.
"원펀맨"의 독자인 무라타 유스케가 [[트위터]]에서 ONE과 접촉하며 함께 만화를 제작하기로 정했다. 당시, ONE는 다른 출판사에서 "원펀맨"을 서적화하기 위해 다시 그리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무라타 유스케가 시험 삼아 "원펀맨"의 한 이야기를 그리고 ONE에게 보여준 것을 계기로 작화를 맡게 됐다. 그것이 새로운 웹만화 사이트의 설립을 기획했던 "[[영 점프]]" 편집장의 눈에 띄어 "이웃집 영 점프"(슈에이샤) 설립의 간판 작품으로 연재하게 됐다.


== 줄거리 ==
== 줄거리 ==

2015년 9월 8일 (화) 21:15 판

"원펀맨 (ワンパンマン)"은 ONE이 그린 일본웹코믹이다. 2009년 7월 3일부터 웹사이트 상에서 연재되어 2012년 9월 2일자 방송의 NHK "넷발(發) 만화혁명"에 의하면 하루 2만회 정도 열람되어 누계 1000만명 이상이 열람했다고 한다.

리메이크판 (작화 : 무라타 유스케)가 "이웃집 영 점프" (슈에이샤)에서 2012년 6월 14일부터 연재되고 있다. 리메이크판에서 병기되고 있는 영문 타이틀은 "ONE PUNCH-MAN"이다.

개요

모든 적을 원펀치로 쓰러뜨려버리는 히어로, 사이타마가 주인공인 개그류 액션 만화이다. 화수 카운트는 "○격째"로 표기한다.

2011년 6월 24일까지 웹코믹 투고(投稿) 사이트인 니토샤에 등록됐다.현재도 작품 페이지(ONE의 홈페이지)는 존속되고 있으며 업데이트도 계속되고 있다.

본작은 당초에 ONE이 컴퓨터용 만화 원고 제작 소프트 ComicStudio의 연습 때문에 집필한 것이었다. 그러나 독자의 반응이 예상보다 좋자, 마지막 화까지의 줄거리를 만들어 현재는 그대로 제작한다고 한다.

2015년 3월 12일에 발매된 "주간 영 점프" 15호에서 TV 애니메이션화가 발표되었다.

리메이크의 전말

"원펀맨"의 독자인 무라타 유스케가 트위터에서 ONE과 접촉하며 함께 만화를 제작하기로 정했다. 당시, ONE는 다른 출판사에서 "원펀맨"을 서적화하기 위해 다시 그리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무라타 유스케가 시험 삼아 "원펀맨"의 한 이야기를 그리고 ONE에게 보여준 것을 계기로 작화를 맡게 됐다. 그것이 새로운 웹만화 사이트의 설립을 기획했던 "영 점프" 편집장의 눈에 띄어 "이웃집 영 점프"(슈에이샤) 설립의 간판 작품으로 연재하게 됐다.

줄거리

취업 활동이 막린 청년, 사이타마는 어느 날 거리에서 날뛰던 괴인으로부터 턱아 갈라진 소년을 구한다. 그 때, "히어로가 되고 싶다"라는 어린 시절의 꿈을 떠올리며 취업을 그만두고 히어로가 되는 것을 결의하게 된다. 3년의 힘겨운 훈련 끝에 그는 어떠한 적이라도 일격에 쓰러뜨릴 수 있는 최강의 힘을 손에 넣지만 그 보상으로 머리카락 전부 잃는다. 그러나 일격에 승부가 난다는 점에서 전쟁에 대한 긴장감 등을 잃고 히어로가 된 때에도 무기력한 나날을 보냈다. 그런 가운데, 사이타마는 자신의 사는 Z시를 강타한 괴인과 교전하다 패배할 뻔했던 사이보그 청년, 제노스를 돕게 된다. 제노스는 사이타마의 강함에 매료되어 그의 제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등장 캐릭터

주요 캐릭터

사이타마 (대머리 망토)
목소리 - 후루카와 마코토
C급 388위(최하위) → C급 342위 → C급 5위 → B급 101위 → B급 63위 → B급 7위 → A급 39위(현재). 이 이야기의 주인공. 25세. 대머리 트레이드 마크로, 싸울 때는 항상 빨간 장갑과 망토가 달린 노란 색 양복을 착용. 개그 캐릭터 같은 풍모인 반면 인지를 초월한 전투력을 자랑하며 작중의 실력자들과도 비교가 안 되는 최강의 남자. 너무 너무 강해서 대부분의 적을 펀치 한방에 쓰러뜨리고, 튼튼한 몸을 가지고 있어, 날아가 버리는 것과 같은 영향은 받지만 타격을 받은 모습은 없다.
본편 시작(1격째)으로부터 3년 전, 잘 풀리지 않았던 취직 활동 중에 실망하던 중, 우연히 마주친 턱이 갈라진 아이를 괴인으로부터 구한 것을 계기로 어릴 때 되고 싶다고 생각한 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하고 3년간 오로지 훈련과 머리카락이 모두 빠질 정도로 자신을 몰아넣은 것에서부터 현재의 비정상적인 강함을 얻었다. 오랫동안 취미로 히어로 활동을 계속했다.
히어로로서의 신념은 강한 강적 상대로 건투하다 패한 히어로들의 면목을 지키기 위해, 스스론 궂은 역에 서게 되는 연극을 치는 등 사회적인 자기 희생도 마다하지 않는 의지의 힘을 겸비했다. 
성격은 마이페이스로 긴장감이 떨어지는 매우 게으른 측면이 있다. 다른 히어로는 감당하지 못할 강력한 괴인도 일격으로 분쇄하고마는 자기 자신의 힘에 공허함을 느끼며 강해져 가는 것이나 절망적으로 강한 적에 맞서 싸우는 히어로로써는 다른 방면에서 동떨어진 자신의 처지를 슬퍼하고 있다.
생태적인 환경적응력도 인지를 넘어, 짧은 시간 동안 진공의 우주 공간에서도 숨을 멈추는 것만으로 버텼다. 다리 힘만으로 달에서 지구로 돌아갈 때에는 상처 없이 대기권을 돌파할 정도로(망토는 탔지만) 무사히 귀환했다. 평소에는 "일반 펀치", "연속 일반 펀치"를 사용하고, 진심으로 하는 "진심 시리즈"가 필살기다.
제노스 (귀신 사이보그)
목소리 - 이시카와 카이토[1]
S급 17→ 14위. 19세. 크세노 박사에게서 신체 개조 수술을 받은 사이보그의 청년. 금발에서 눈의 흰자위가 새까맣다.
15살 때에 자신이 살고 있는 거리를 미친 사이보그가 파괴했고, 원수를 갚기 위해서 크세노 박사에 의해 자신도 사이보그로 변했다. 그 4년 후, 모기 괴인과의 전투에 패할 때, 체내에 탑재된 자폭 장치를 사용하기 전, 사이타마의 도움을 받고 그 압도적인 강함에 동경하여 그에게 그의 제자가 되기를 간청한다.
음속의 소닉
목소리 - 카지 유우키
닌자 마을 출신으로, 암살부터 경호원까지 무엇이든 맡아 하는 자칭 "최강의 닌자". 25세. 
뱅 (실버 팽)
목소리 - 야마지 카즈히로
S급 3위 (원래 B급 77위). 평소에는 전형적인 호호야로 있기 때문에, 가급적 상대를 죽이지 않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다. 사이타마의 실력을 정당히 평가하고 있는 많지 않은 인물 중 하나.
목소리 - 야스모토 히로키
S급 7위. 29세. 한쪽 눈에 흉터가 있다. 지상 최강의 남자라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다른 S급 히어로로부터도 경의를 받고 있다. 괴인에게는 두려움의 대상. 평소 "돗돗돗돗"이라고 불리는 효과음과 함께 나타난다. 그 소리는 일반적으로는 킹이 전투 태세에 들어갔을 때의 소리로 "킹 엔진"이라고 불리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액션, 연애 게임을 좋아하는 오타쿠인 일반인이다. 전투력은 아예 없다시피 하며 도망치려고 한다. 
지옥의 후부키
목소리 - 하야미 사오리
B급 1위. 23세. 검은 드레스 코트를 입은 장신의 보브컷의 여성. 전율의 타츠마키의 여동생.

TV 애니메이션

2015년 10월부터 방송 개시 예정.

주제가

오프닝 테마 "THE HERO !! 〜화난 주먹에 불을 붙여라〜"
노래 - JAM Project
엔딩 테마 "별보다 먼저 찾아 주겠어"
노래 - 모리구치 히로코

출처

이하의 출처는 "슈에이샤BOOK NAVI" (슈에이샤) 내의 페이지.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