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옥시토신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옥시토신의 작용[편집] 뇌하수체 후엽에서의 옥시토신[편집] 간뇌의 시상하부에 있는 신경세포군이 생산한 옥시토신은 뇌하수체 후엽에 바소프레신과 저장되었다가 분비된다.

옥시토신과 사랑[편집] 옥시토신은 출산 때 뿐만 아니라, 보통 호감가는 상대를 보았을 때에도 뇌하수체에서 혈류로 분비된다. 옥시토신이 혈류에 분비가 되면 껴안고 싶은 충동과 성욕을 느끼게 되고, 산모에게는 아기울음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한다.

사정 전의 전희 단계인 sexual arousal 상태에서도 옥시토신의 농도는 변하지 않는다.(참조: Changes In Oxytocin and Vasopressin Secretion During Sexual Activity in Men - See more at: http://press.endocrine.org/doi/abs/10.1210/jcem-65-4-738#sthash.6wenwnqD.dpuf) 그런데 호감가는 상대를 본다고 뇌하수체에서 옥시토신이 분비되지는 않을것이다.

옥시토신과 분만[편집] 옥시토신은 임신 중에 프로게스테론(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분비되고 있지 않다가, 출산 직전에 프로게스테론의 양이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뇌하수체 전엽에서 분비되는 프로락틴(젖분비자극호르몬)과 함께 뇌하수체 후엽에서 옥시토신이 분비되어 출산을 하게 된다.

외부 링크 수정됨 (2021년 9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옥시토신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21년 9월 5일 (일) 16:24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