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고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알찬글 후보[편집]

지금 이 문서가 위키백과:알찬 글 후보라고 하네요... 근데 장문의 내용을 여기저기 읽어보니까 역사교과서 같다는 감이 오네요... 내용 자체에서는 기여하신 분들이 역사책을 참고하여서 험잡을 것이 많지 않은데요... 근데 중간중간에 본문들이 따로 분리되어나가서 그런지 맥락이 끊기는 점도 있구요... 첫 섹션에서 이미 그런 느낌이 오네요 ("9세기 말, 신라에서는 왕위쟁탈전이 빈번히 발생하여 정치가 혼란해졌고 전국 각지에서는 조세 수취에 반발하여 농민 봉기가 발생하였다...") 처음부터 뜬금없는 이런 식의 서술은 옛날이야기 같네요 :) 그리고 옆에 있는 도표 두 개가 자리 싸움을 하고 있네요 (연대표는 색상이 색동저고리처럼 혼란스럽네요)... 그림도 중간중간에 있으면 신선해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지금 고려 시조 그림은 딱 한개). 이건 제 의견입니다...:) --Par-Ci (토론) 2009년 4월 24일 (금) 02:10 (KST)

역사교과서는 어쩔 수 없는 것 아닌가요? 그리고 고려 태조 왕건의 그림이 하나밖에 없지, 그럼 추가로 더 있나요? -- 윤성현 기여F.A 2009년 4월 24일 (금) 07:08 (KST)
윽, "지금 고려 시조 그림 딱 한개 밖에 없다"라는 말을 한다는 것이... 미안합니다 :) --Par-Ci (토론) 2009년 4월 24일 (금) 07:21 (KST)
그렇게 느끼신 바가 있으시면 편집으로 실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쓰는 것 보다야 편집으로 실천하는 것이 여기에선 더 빠른 길이니까요. ^^ -- 윤성현 기여F.A 2009년 4월 24일 (금) 07:22 (KST)